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847
발행일: 2019/01/25 17:03:12  박현숙기자
서울시, 미세먼지 줄이기 ‘녹색건축물 설계기준’ 개정

서울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개정한 녹색건축물 설계기준24일 고시, 224일자로 시.구청에 건축허가를 신청하는 건부터 적용해 녹색건축물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서울에서 건물을 신축하거나 증축, 리모델링하는 경우 미세먼지를 95% 이상 필터링할 수 있는 기계환기장치를 의무적으로 설치한다.

 

, 미세먼지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일반 보일러 대비 77% 저감하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해야 한다.

 

30세대 이상 주거건축물이나 연면적 3이상의 비주거 건축물은 대지면적의 5%에 해당하는 용량만큼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야 하는 내용도 개정된 설계기준에 포함됐다.

 

녹색건축물 설계기준은 연면적 500이상 신축, 증축, 리모델링 건축물에 적용하며, 시가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녹색건축물을 확대하기 위해 ‘078월 도입한 설계 기준이다.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개정된 녹색건축물 설계기준은 기존에 미세먼지 발생에만 초점을 맞췄던 정책을 건물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줄이는 내용까지 확대했다시민들이 건물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만큼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드는데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설계단계부터 에너지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녹색건축물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