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3110
발행일: 2017/08/30 19:17:50  공순하 시민기자
2018년부터 스마트폰으로 FM 방송 수신 가능해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18년부터 국내에서 출시되는 삼성전자, LG전자 스마트폰을 통해 FM 라디오 방송의 수신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지난 20169월 경주 지진 발생 이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국민들의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에 FM 라디오 수신 기능을 활성화 할 것을 요구해 왔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이후 단말기 제조사, 이동통신사와 함께 FM 기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해왔다.

 

FM 라디오 방송은 일반적으로 고지대에서 방송을 송출하여 지진·해일 등 재난에도 비교적 안정적이며, 이동통신과 달리 송신망의 과부하 문제없이 하나의 방송을 다수 시청자가 동시에 들을 수 있어 재난방송에 특히 적합한 매체이다.

 

그동안 판매되었던 삼성전자, LG전자 스마트폰은 일부 보급형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FM 라디오 방송을 직접 수신하는 것이 불가능하였으나, 내년부터 출시되는 삼성전자, LG전자 모든 스마트폰에는 FM 라디오 수신 기능이 활성화되어 라디오 방송 전파를 직접 수신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 FM 라디오 기능 활성화로 국민들의 재난 대응능력 향상이 기대된다.”고 하며, “그간 정부와 함께 국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말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