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2538
발행일: 2017/03/16 21:18:41  박현숙기자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 '찾아가는 지하철역 현장상담' 실시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와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가 퇴근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하철역 현장상담’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지하철역의 현장상담’은 2013년 8월 당산역에서 시작해 호응이 좋아 2016년 하반기부터 매월 10개역으로 확대해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 및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의 상근 노무사들이 직접 현장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총 10개역은 ▲청구역.삼각지역: 매월 첫 번째 목요일 ▲석계역: 매월 두 번째 월요일 ▲강남역.가산디지털단지역: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종로3가역: 매월 세 번째 월요일 ▲광나루역.공덕역: 매월 세 번째 목요일 ▲동작역.신길역: 매월 네 번째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순회하며 17시~20시까지 무료로 노동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매년 혹서기(8월) 및 혹한기(12월~2월)에는 현장상담을 진행하지 않는다.

 

상담 내용은 주로 출산전후휴가, 육아휴직을 둘러싼 제반의 상담과 연차휴가, 실업급여, 임금체불 등 노동권 전반에 대한 것이며, 이 밖에도 보육정보 제공 및 관련기관 연계 등도 진행되고 있다.

 

유옥순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센터장은 “노동법률 상담이 절실하게 필요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방문상담이나 전화상담이 어려운 직장맘들을 위해 센터소속 노무사들이 직접 지하철역으로 찾아가 현장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퇴근길에 부담없이 전문가 상담을 받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 www.workingmom.or.kr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www.gworkingmom.net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