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1295
발행일: 2016/03/14 17:24:12  김우신시민기자
서울시,아이돌보미에게 유용한 ‘ 아이돌봄 활동가이드’ 책자 발간.

서울시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아이돌보미가 알아두면 유익한 아이 돌봄 활동가이드책자를 제작했다고 11()밝혔다.

 

시는 아이 돌봄 서비스 이용범위를 명확히 해 이용자와 아이돌보미 간 빈번히 발생하는 분쟁을 방지하고 올바른 돌봄 활동을 정착 지원하기 위해 활동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페이지로 구성된 책자는 아이돌보미 서비스 범위부터 준수사항, 아동학대 신고요령 등을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1부 아이돌보미 역할에서는 아동의 안전한 보호, 돌봄 업무 수행부터 아동학대 신고요령, 서비스 모니터링 대한 안내가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어 2부 아이 돌봄 활동가이드에서는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 전·후 점검해야할 사항, 활동 시 준수해야 할 사항, 아동 발달과 정서지원을 해야 할 사항, 아동을 안전하게 돌보기 위한 사항, 아이돌보미 자격과 관련해 서비스 제공 시 가장 기본적인 준수사항 및 주의사항 등을 담았다.

 

서울시 아이 돌봄 활동가이드 책자는 25개 자치구 아이 돌봄 서비스제공기관과 2,300여명의 아이돌보미에게 배포 됐다.

 

또한 서울시(http://woman.seoul.go.kr) 서울시건강 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family.seoul.go.kr) PDF 파일로 게시, 시민 누구나 내려 받기 가능하도록 했다.

 

서울시 건강가정지원 센터장은 아이 돌봄 활동가이드는 서비스 모니터링 점검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서비스 품질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아이돌보미 개별보수 교육 자료로도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아이돌보미가 알아야할 돌봄 활동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자를 만들었다, “이 책자가 올바른 돌봄 문화 정착을 위해 널리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우신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