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8553
발행일: 2021/10/21 12:04:03  임민경
주민과 상인이 함께해요! 관악중부시장 온라인 '가을맞이 주민 장기자랑' 개최

관악구가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주민과 상인이 함께 하는 관악중부시장 가을맞이 주민 장기자랑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스마트 중부시장 온라인 플랫폼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과 주민이 의논해 자발적으로 추진한 것이며, 관악구 예비 사회적 기업 생황과사람들(대표 홍기숙)과 관악 중부시장 상인회(회장 구제연)가 함께 추진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행사를 지양하고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현장감을 높이고 주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전에 1분 동영상 심사를 진행,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고 사전 홍보를 추진했다.

 
[장기자랑] 관악중부시장 가을맞이 주민장기자랑 웹포스터

행사진행은 개그맨 엄영수씨가 맡아 주민참여 장기자랑 소개(7개팀 참가)와 트로트가수 라이슬, 색소폰이 함께하는 초청공연 등으로 이루어지며, 장기자랑 1위 팀에는 부상 30만원, 2위는 20만원, 3위는 10만원을 지급한다.

 

참여행사 외에도 주민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기 위한 현장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과 상인이 소통하고, ‘스마트관악중부시장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관악중부시장은 올해 상인회와 사회적 기업이 함께 노력해 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주간판 설치, 도로 도색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와 먹거리 요리쇼 등을 진행해 전통시장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북돋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지역경제 활동의 선도적 사례를 만들 계획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