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2277
발행일: 2024/05/16 13:02:20  윤석훈
관악구, 관악구 거주 또는 생활권자인 청년 예술 작가 4개 팀(명) 5월 20일까지 모집
작품 제작비, 운송비, 홍보비, 임차료 등 팀(개인)별 250만 원 이내 지원 예정

2024년 청년 예술작가 전시지원 모집 포스터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역 내 문화예술 발전과 청년 예술인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예술 작가 전시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5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서울시 자치구 중 청년 예술인이 두 번째로 많은 관악구는 청년 예술인들의 잠재력 실현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중 청년 예술 작가 전시 지원사업은 관내 시각예술 문화 활성화와 청년 예술인 경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구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구는 작품 제작비 운송비 홍보비 임차료 등의 사업비를 총 4개 팀에 팀(개인)250만 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시각예술 분야 청년 예술활동가 중 20248~11월 기간 내 관악구에서 전시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자다.

 

 

전시 분야는 미술(회화, 디자인, 공예) 사진 만화 등 시각예술 전 분야다.

 

모집 기간은 오는 520()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청년 예술인은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작품 포트폴리오 등 관련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ksy2136@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청 홈페이지(www.gwanak.go.kr)의 뉴스소식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 개최 지원이 청년 예술인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그들의 경력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더 나아가 관내 전시 개최로 다양한 관객을 유치하고 문화예술을 넘어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신문링크
관악뉴스링크
관악뿌리재단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