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275
발행일: 2023/09/12 16:52:06  윤석훈
관악구, 청년의 날 맞아 '제5회 관악청년축제' 16일 개최

지난해 관악청년축제에서 공연하는 청년들


청년이 꿈을 이루는 도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의 날(916)을 맞아 '청년의 꿈, 희망과 열정으로 빛나는 관악!'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의 이목 집중에 나선다.

 

구는 오는 915일부터 917일까지 별빛내린천 일대에서 청년 중심의, 청년을 위한, 청년을 통한 5회 관악청년축제개최한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청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의 의미를 담은 스타라이트(StarLight) 관악!’이다.

 

먼저, 15일 전야제는 청년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과 희망을 주는 취업 특강과 함께 시작한다.

 

취업전문가 해커스잡 조은희 강사가 면접, ◯◯만 알면 합격한다. 면접이 두려운이유!’를 주제로 취업 성공을 위한 실전에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정보와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청년 예술가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방구석 콘서트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을 선보이며 사회적, 경제적으로 지쳐있는 청년들에게 즐거운 라이브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구석 콘서트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6개 팀이 댄스, 음악 등 끼와 흥이 넘치는 무대를 펼친다. 스트리트 댄스4개팀 (팝핀, 힙합, 걸스힙합, 락킹)의 경연무대와 세계대회 1위 코레오팀 데스팟 크루를 비롯한 댄서팀들이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2023 관악청년축제 포스터


본행사인 16일 오후 1시에는 요즘 트랜드를 이끄는 유명인사의 토크쇼인 청년톡톡을 진행한다. 초대 손님으로는 다나카(개그맨 김경욱)가 특별 출연해 그의 20대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청년들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게임과 함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인사담당자, 현직자, 음악가와 함께하는 힐링 취업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청년들은 취업 고민에 대한 전문가의 해결책을 듣고, 싱어송라이터의 위로 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이날에는 흥미로운 공연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레트로 감성의 추억여행 콘셉트인 골목대장은 유튜버 과감한인생이 직접 기획에 참여했으며 딱지치기, 비행기 날리기 등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으로 선정된 소울번즈브레이킹 퍼포먼스와 다양한 계층에게 사랑받은 래퍼 머쉬베놈의 청년의 날 기념 특별 축하 공연도 이어진다.

 

완벽한 축제의 마무리를 위해 청소를 빼놓을 수 없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청년단체와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을 진행, 별빛내린천 일대 환경 정비와 함께 축제의 막을 내린다.

 

박준희 구청장은 "많은 청년들이 '5회 관악청년축제'에 참여해 활기차게 교류하고 자신의 꿈을 설계, 성취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머무르고 살고 싶은 '청년의 수도, 관악' 조성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