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76
발행일: 2023/03/24 18:34:44  윤석훈
관악구 ‘찾아가는 반려견 행동교정’ 참여자 20가구 모집

지난해 반려견과 반려인이 행동교정 훈련사와 함께 교육을 받고 있다.

관악구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관악을 만들기 위해 ‘2023년도 상반기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참여자를 모집한다.

 

반려견 행동교정은 동물 행동교정 훈련사가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대해 상담하고 행동교정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구는 올해도 상반기에 20가구를 모집해 찾아가는 맞춤형 반려견 행동교정을 진행한다


참여자가 펫티켓 교육, 반려견 문제 행동 사전상담 등 사전교육을 1회 이수하면 행동교정 훈련사가 반려 가구의 집에 3회에 걸쳐 방문해 반려견의 생활공간 파악 및 문제행동 분석으로 맞춤형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물등록을 완료하고 관악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327일부터 412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로 방문, 팩스(879-7834) 또는 이메일(picton@ga.go.kr)로 신청할 수 있고 최종 선정은 417일 예정이다.

 

교육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일자리벤처과 반려동물팀(02-879-6691)으로 유선문의 하면된다.

 

구는 하반기에도 15가구를 추가로 모집해 반려견의 문제행동 개선을 지원하고 산책 시 목줄 및 인식표 착용 등 펫티켓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반려인과 반려견의 행복한 공존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