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266
발행일: 2022/12/29 12:58:45  임명국PD
[청소년은 처음이라 시즌3] 시간관리의 어려움,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어떻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청소년종합상담소-청소년은 처음이라]

 

- 시간 : 매주 수요일 오후5~6시 생방송

- 진행 : 임민경

- 출연 : 박가령 PD, 민철홍센터장

- 기획&제작 : 관악FM,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 1214, 청소년 종합 상담소 ‘청소년은 처음이라가 관악FM 100.3MHz , 관악FM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됐다.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식을 매주 전달하는 청소년 이슈what시간에는 청소년 진로 토크쇼와 국제 교류 및 또랜 상담소소식을 전했다.

 

 아이스 브레이킹? / 진로프로그램 플랜비? 


대안학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진로 토크쇼는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에, 어색한 분위기를 깨뜨리는 아이스 브레이킹과 진로프로그램 플랜비에 대해 다루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 대상으로, 여전히 무엇을 좋아하고, 해야할 지 고민을 가진 청소년들이 같이 만나 서로 생각도 나누고, 각자의 삶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돕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 또래상담 + LAN = 또랜상담 "


이어, ‘특별한 하루,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국제 교류 및 또랜(LAN) 상담 소식을 전달했다.

 

또랜상담은 또래상담과 의 합성어로, ‘은 근거리 통신망, LAN을 의미한다. 또래상담은 청소년 이슈what에서 전에 다뤘던 주제로,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별한 하루, 우리들의 이야기또랜상담 행사는 온라인으로 국가별 또래상담자의 고민 및 문화적 특성을 교류하고, ·후배와 서로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유튜브 솔리언 또래상담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전국 또래상담자 및 또래상담 지도 교사분들과 함께 또래상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과 부모님 모두 참여 가능하다.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어떻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시간관리의 어려움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하는 청소년은 처음이라 똑똑! 마음상담소 코너에서는 이가영 상담원, 박유리 상담원과 특별 게스트로 20대 초반의 후기 청소년, 곽예슬 학생이 함께 출연했다.

 


곽예슬 학생은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시간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게 요즘 가장 큰 고민이다. 어떻게 스케줄을 짜야 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라며 사연을 신청했다.

 

이가영 상담원은 시간관리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목표 설정이 제일 중요하다. 구체적으로 목표설정을 위해서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인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하며, “목표를 너무 높게 세우면 계속해서 좌절하는 경험을 하게 되어서 무언가를 지속하기가 쉽지 않다. 나에게 맞는 목표를 낮게 세우되 아주 조금씩 높여가야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유리 상담원은 타인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목표와 세부계획을 세우는 현실적 방법을 제시했다.

 
 

 

곽예슬 학생의 생각도 들어본 후, 다음 단계로 계획을 실행하고 잘 완수했는지 점검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이가영 상담원이 계획과 실제 실행한 시간을 점검한다. 주어진 시간 안에 해내기 위해 한가지 일에 몰두하면, 낭비되는 시간을 서서히 줄여갈 수 있다. 그리고 이를 기록하고 눈으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박유리 상담원도 동조하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위해서는 기록을 하는게 좋다. 그리고 우선순위를 점검하며 수행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말했다.


 


박유리 상담원은 청소년기는 아직 생활습관이 자리 잡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한 습관을 훈련해야 하는 시기이다. 청소년기에 이 습관을 잘 들여놓지 않으면 어른이 되어서도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정립되지 못해 지속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자기관린훈련법>을 강조했다.

 

이가영 상담원은 “<자기관리훈련>에서 모든 걸 다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요소가 자는 것, 일어나는 것, 식사하는 것이라며, 곽예슬 학생의 평소 습관에 적용할 수 있게, 예를 들며 조언했다.

 

[청소년종합상담소] ‘청소년은 처음이라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관악FM은 관악구 지역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제작하는 라디오 방송국입니다.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다양한 제보로 함께해주세요.

 

- 이메일 : news@radiogfm.net

- 라디오 : 100.3 Mhz

- 유튜브 : 관악FM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임명국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