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277
발행일: 2022/05/09 14:21:26  임민경
관악구 2022년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사업 '안녕하세요? 내 마음!' 실시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여 신청

관악구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문제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 사업 안녕하세요? 내 마음!’을 실시한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사회 내 기관들의 운영 중단으로 사회적 고립과 마음건강문제를 겪고 있던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주민의 정신건강문제 발생 예방 및 조기발견을 통한 치료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미지 클릭 ▶ [마음건강] 찾아가는 예방교육

찾아가는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정신건강문제 발생 위험이 높은 사회적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복지관, 자활센터, 노인대학 및 경로당 등 주민거점으로 직접 찾아가 정신건강 자가검진(스트레스, 우울, 음주문제), 예방교육, 힐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사회 내 관련 사업진행계획을 수립, 정신건강전문요원 및 관련 전문강사를 통해 정신건강문제 예방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지 클릭 ▶ [마음건강] 찾아가는 예방교육 (2)
 

주요 프로그램은 더블체크 마음건강(정신건강 자가검진) 내 마음 예방패치(정신건강문제 예방교육) 생생 마인드(정신건강문제 예방 프로그램) 마음채움 캠페인 등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2022년에는 기존 예방교육 위주로만 실시되던 지역주민 대상 정신건강사업을 교육뿐만 아니라 자가검진, 예방 프로그램, 캠페인 등으로 다양화하여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신청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관내 취약계층 이용 기관(복지관, 자활센터, 노인대학, 경로당 등), 기관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관악구정신건강복지센터 (02-879-4911, 4921)로 문의하여 신청하면 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