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877
발행일: 2022/01/19 17:09:38  구자원
[관악포커스] '사회적 거리두기 3주간 유지'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서울 대설주의보!!'

방송 : 임문일,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1.19.

- 진행 : 임문일,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구자원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사회적 거리두기 3주간 유지, 사적모임 인원수만 6인으로

이미지 클릭 ▶ [코로나19 현황]

 

: 117()부터 기존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사적 모임 인원수만 변경되고 26일까지 3주간 유지가 되는데요. 사적 모임 인원수는 접종여부 상관없이 전국 4인에서 6인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여전히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실 때는 미접종자의 1인으로 단독 이용만 인정되고요.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 그럼 방역패스도 기존 거리두기 조치와 동일하게 적용이 되나요?

 

: , 방역패스도 다중이용시설 15종에 대해서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다만 118일부터 학원, 독서실, 박물관, 영화관, 백화점 등 방역패스가 해제된 시설이 6종 있습니다. 구민분들께서는 변동된 거리두기 조치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시설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렇게 점차 완화되면서 숨통이 좀 트였으면 좋겠네요. 오늘 코로나 상황은 어떤가요?

 

: 오늘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약 5,800명 발생했습니다. 지난 한 주간 평균 4천 명대를 이어오다가 다시 한 번 증가를 했고요. 사망자도 74명 발생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만 4천 명에 가까운 확진자가 발생했기 때문에 좀 더 철저한 방역수칙준수가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다니 관악구도 참 걱정이네요. 좀 어떤가요?

 

: 관악구청 블로그에 따르면 오늘 0시를 기준으로 관악구에서는 75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습니다. 관악구의 지난 일일확진자 통계를 봐도 이번에 정말 많은 확진자가 발생을 한건데요. 불행 중 다행인 점은 현재까지 관악구 내에서 발생한 코로나 확진자의 90% 이상이 완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고 무탈하게 완치가 되어 일상생활로 복귀하신 분들은 정말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쭉 건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2022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이미지 클릭 ▶ [2022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안내]

 

: , 다음 소식입니다. 서울시에서 2022년을 맞아 임산부분들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신청은 2월 초에 시작을 하는데요. 자치구별로 날짜가 조금씩 다르고 또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지원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필요한 서류 잘 준비해두셨다가 시간 맞춰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런 좋은 사업은 선착순 없이 모두에게 혜택을 주면 좋을텐데 참 아쉽네요. 그런데 자치구별로 따로 하면, 관악구는 언제인가요?

 

: 관악구는 29일 수요일 오전10시부터 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원자격이 우선 중요할텐데요. 20211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시거나 신청일 현재 임신하신 분이라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참여기간 중에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 그럼 신청 후에 최종 합격을 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 1년 기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전액 지원은 아니고 매 주문 시마다 2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친환경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이왕 구매하실 거라면 신청 꼭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그럼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한데요. 외국인이나 장애인의 경우에만 구청으로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인 에코몰(www.ecoemall.com)에서 가능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관악구청 지역상권활성화과(02-879-5791)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 자치구별로 다른 날짜에 선착순이니까요. 꼭 날짜 확인 꼼꼼하게 하시고 서류 준비 미리 잘하셔서 혜택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서울 대설주의, 안전에 유의

 

: , 다음 소식입니다. 현재 서울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짧은 시간에 급격하게 눈이 쌓이면서 교통 혼잡, 시설물 붕괴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자가용보다는 지하철,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염화칼슘, 모래 등을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등산객분들께서는 신속하게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셔야겠습니다.

 

: 특히 이렇게 갑자기 많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리는 경우가 상당히 위험한데, 혹시 모르니 라디오나 TV를 항시 청취하시면서 현재 교통상황 같은 것들을 계속 파악해주시는게 좋겠죠.

 

: 그리고 겨울철에 가장 위험한 것 중 하나가 빙판길 사고인데요. 사람이 잘 안 다니는 곳은 빙판이 더 많을 확률이 크니까요. 이왕이면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 햇볕이 잘 드는 곳을 선택해 미끄러지는 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빙판길도 코로나도 모두 없어지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