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117
발행일: 2021/06/24 22:35:10  임민경, 안병천
겨자씨 영어말하기 대회,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27곳 18개팀 참가 "음식, 게임, 가족 등 다양한 주제로 영어 스피치"

 
(사진클릭) 우리들의공부방 지역아동센터에서 응원하고 있는 아이들

지난 526,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자씨 영어말하기 대회가 열렸다. 겨자씨어머니봉사회(회장 오은영)의 기획으로 시작된 영어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유튜브와 화상대화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2시간 동안 이어진 대회는 1부 개회식, 2부 영어스피킹 대회, 3부 공연으로 진행됐다.


어린이, 청소년 행사인 만큼 영어말하기 대회 참가자뿐만 아니라,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27개소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선물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 관계자는 대회가 단순히 우열을 가리는 게 아니라, 응원하는 아이들도 함께 즐거운 축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이라는 장치를 곳곳에 마련했다.


2시간 내내 퀴즈나 선물 뽑기 과정을 통해 27개 센터에 균등하게 돌아갈 수 있는 선물이벤트를 마련해 다른 즐거움을 주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사진클릭) 줌으로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사진클릭) 이벤트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사회자 황정민, 오은영 회장, 김선희 센터장.


발표는 총 18팀이 참가해 영어로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약 2~4분 정도의 분량의 발표였다.


주제는 코로나19, 가족, 좋아하는 음식, 게임 소개 등 다양했다. 참관한 아이들은 각 센터에서 ZOOM을 통해 다른 친구들의 발표를 보며 박수와 응원을 보내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다.


(사진클릭) 공연 사진. 위에서부터 관악구 솔까치 합창단, 비전교실 지역아동센터 예나은하 팀, 해성지역아동센터 해성소년단 댄스팀


발표 후엔 어린이, 청소년의 공연도 함께 진행했다.


관악구 솔까치 합창단의 노래 '도레미송', '오리 가족의 세상 구경'과 비전교실 지역아동센터 예나은하 팀의 샌드아트, 그리고 해성지역아동센터 해성소년단 댄스팀의 '비타민의 신나는 운동회 댄스'를 볼 수 있었다.

 
(사진클릭) 참좋은지역아동센터에서 응원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발표 중간마다 이벤트는 '희망신나는집문화학교' 김선희 선생님이 진행했다


아이들은 퀴즈와 제비뽑기 이벤트에 카카오톡 채팅창과 행사 유튜브 댓글, 센터별 선생님의 도움을 통해 참여했다. 그 결과 약 70명의 친구들이 선물과 상금을 받았다.


수상도 이어졌다. 인기상은 코로나 생활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방법을 제시해준 우리들의공부방 지역아동센터 원소민(조원초, 3학년)이 수상했다.

 
(사진클릭) 은상 수상한 박이서 양
 

장려상은 어몽어스 게임을 소개한 민영 지역아동센터 황채아, 홍아현(난우초 5학년)이 받았다


동상은 자신의 꿈을 소개한 한우리 지역아동센터 하림파티마(인헌초 2학년) 그리고 유튜브의 장단점을 설명해준 섬김의집 지역아동센터 이승찬(원신초 5학년)이 받았다.

 
(사진클릭) 은상 수상한 남윤서

이어 은상은 코로나 19를 이겨내는 방법의 꿈마을 지역아동센터 남윤서(구암초 6학년), 그리고 엄마에 대해 이야기한 섬김의집 지역아동센터 박이서(원신초 3학년)가 받았다.

 
(사진클릭) 금상을 수상한 김지윤, 장지은 양

금상은 현실 자매를 보여준 꿈나무공부방 지역아동센터 김윤진, 장지은(난향초 6학년)과 자신에게 특별한 사람을 소개한 참좋은 지역아동센터 박지원(미성초 4학년)이 받았고 

(사진클릭) 영상 속 금상을 수상한 박지원 양.

대망의 대상은 글로벌 문화를 설명한 꿈나무공부방 지역아동센터 장은진(난향초 6학년)이 수상했다.

 
(사진클릭) 대상 수상한 장은진 양

그리고 참가상은 대회 발표에 참여한 모든 친구들에게 돌아갔다


행사 관계자는 "단순히 역량의 우열을 가리는 것만이 아니라, 도전하는 마음, 발표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것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모두에게 참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진클릭) 발표 중 아이들의 발표를 들으며 심사하는 심사위원과 사회자

(사진클릭) 원격으로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과 최경화 회장

이번 행사는 겨자씨어머니봉사회(회장 오은영)와 관악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최경화)의 공동주최로 열렸다.


심사에는 브래드 커튼 선생님, 켄드래넨 선생님, 유선우 선생님, 서예은 선생님, 이윤미 선생님이 참여했다. 사회는 한우리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 황정민 학생(인헌중 3학년)이 맡았다.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진클릭) 영어말하기 대회 행사사진1
(사진클릭) 영어말하기 대회 행사사진1
(사진클릭) 영어말하기 대회 행사사진2
(사진클릭) 영어말하기 대회 행사사진2
임민경, 안병천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