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821
발행일: 2021/03/31 18:02:43  김태훈
관악구, 서울대 캠퍼스 타운 '창업HERE-RO3' 개관
창업 공간 및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등 서울대와 함께‘관악S밸리’조성 박차

관악구가 최근 서울대 캠퍼스타운 창업지원시설인 '창업HERE-RO3'가 준공 완료되어 창업 기업들이 입주하는 등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창업HERE-RO3'는 서울대 캠퍼스타운 사업의 창업거점이자 관악S밸리의 핵심시설로, 15개 창업기업이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독립형 입주공간과 창업지원을 위한 회의실, 라운지, 팹까페 등이 조성되어 창업활동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HERE-RO3 입주공간 출처. 관악구청

또한 세미나실, 공유창고 등으로 구성된 지하 1층과 지상 1층은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하여 주민을 위한 상생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1층은 RAIP(Robot AI Program)트랙을 설치하여 AI 교육 거점공간으로 활용하고, 3D프린터 4대를 구비하여 창업기업 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시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이자 휴게 공간으로 조성했다.


뿐만 아니라 지상 2층부터 4층 까지의 공간은 기업 입주공간과 라운지, 탕비실 등으로 15개의 독립형 입주공간에는 이달 초부터 창업기업들이 입주를 시작, 인공지능, 빅데이터, 바이오테크, 스마트헬스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할 잠재력있는 창업기들의 입주가 모두 완료되었다.

              
창업HERE-RO3 4층 야외라운지 출처. 관악구청

한편, 구는 현재까지 '창업HERE-RO2,3,4', '낙성대벤처창업센터(3개소)', '서울창업센터관악'을 비롯한 9개의 창업지원시설 조성을 완료했다.


또한 올해 '창업HERE-RO5' 1개소를 추가 조성할 예정이며, 22년까지 '창업HERE-RO1', '서울대연구공원'등을 조성, 총 13개로 확대하고 SH, LH, KT, KB 등 공공 및 민간 기업과 연계한 창업 공간 조성 및 운영으로 명실상부한 벤처창업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Radio 세나청(매주 수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