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047
발행일: 2020/01/09 12:51:05  안병천PD
[관악포커스] 반려동물 "사지말고, 이젠 입양하세요" / 고교대상 입시 무료상담 1월 30일까지

방송 : 임문일, 이서아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12~오후2)

- 방송 : 2020.01.08

- 진행 : 임문일, 이서아

- 출연 : 안병천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안병천PD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병천(이하 안) : 안녕하세요.

 

: 오늘 첫 번째 소식은 어떤 소식인가요?

 

 

반려동물,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2020년 관악구 지원정책 다양해진다

 
▶ 출처 : 관악구청 홈페이지, 유기동물입양 페이지
  

: 반려동물을 가진 지역주민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관악구청의 새해 동물복지 소식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서아(이하 이) : 반려동물 1,000만 시대인 게 확실히 맞은가봐요. 동물을 위한 정책이 있다는 게 여전히 저는 적응이 안되네요. 특히, 동물복지라는 말이 낯설게 느껴집니다.


: , 그렇죠. 저도 아직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지 않아서 저도 어색하긴 마찬가집니다. 제가 동물복지라는 것을 포탈에서 검색해봤는데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동물복지(動物福祉, 영어: animal welfare) 또는 동물보호(動物保護) 혹은 동물복리(動物福利)는 일반적으로 인간이 동물에 미치는 고통이나 스트레스 등의 고통을 최소화하며, 동물의 심리적 행복을 실현하는 것 즉, 동물이 상해 및 질병이나 갈증, 굶주림 등에 시달리지 않고 행복한 상태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식용으로 소비되는 소나 돼지 닭 등의 가축이 지저분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지 않고 청결한 곳에서 적절한 보호를 받으며 행복하게 살 권리도 포함한다._출처 : 위키백과


: 결국 동물도 함께 살아가는 생명체라는 관점이 중요한 듯 한데요.

 

: , 그런 관점 속에서 자리잡고, 법안도 마련되고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 서두가 길었네요. 첫 번째 정보부터 가볼까요?

 

: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동물 사지말고, 입양하세요입니다.

입양활성화를 위해 관악구가 유인책을 마련했습니다. 새해 1월부터 관내 주민이 관악구 유기동물보호센터에서 반려의 목적으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 중성화수술·예방백신 등의 병원비용을 지원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 무엇보다 입양을 하기 위해선 정보를 찾고 공유하는 게 중요할텐데요. 이를 위해 관악구청이 홈페이지 첫 페이지 왼쪽 상단에 떡하니 유기동물입양이라고 해서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지정병원 정보부터 유기동물에 대한 정보가 상세히 올려져 있습니다.

 

: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보신 거죠?

 

: , 직접 확인해봤는데, 현재까진 32마리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정말로 반려동물 1,000만시대가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다른 지원 정책은 없나요?

 

: , 이 외에도 맞춤형사업이 있습니다. 3월부터 저소득층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및 중성화수술비를 지원하는 소외동물 돌보미 사업도 함께 진행합니다. 50가구가 지원대상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지난해 해왔던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관악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행사, 지원사업을 해나간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알려드릴게요. 관악구청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서 유기동물입양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다른 정보들까지도 함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확실히 생명에 대한 관점이 많이 달라졌고, 복지정책도 정밀해진 것 같아요. 저소득층의 반려견 지원과 같은 맞춤형 정책을 들으면서 좀 놀랐습니다.

 

: 동물들이 많은 기쁨을 주잖아요. 그리고, 가족같은 관계가 형성되는 게 반려동물이기도 하죠. 이런 정책들이 더욱 정밀해지고, 많아진다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소식으로 가볼까요?

▶ 1월 8일 가요톡톡 2부. 관악포커스 이후 초대가수가 함께 했다. 왼쪽부터 가수 지장원, 윤아정, DJ 임문일, 이서아.

 

방학기간, 구민을 위한 입시상담 130일까지 매일 열린다

 

: 다음 소식은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방학 맞이해서 관악구가 입시상담실 상설 운영한다고 합니다. 대상은 고1부터 고3까지인데요. 다음주죠. 113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5시까지 방학집중 상담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구체적으로 어떤 걸 상담해주나요?

 

: 대상에 따라 맞춤형 상담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1:1 입시상담 및 진학상담을 통해 고등학교 3학년은 성적, 학종별 입시상담과 진학 컨설턴트, 고등학교 1·2학년은 적성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 맞춤형 컨설턴트가 진행된다고 하니깐 일상적으로 이런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 좋은 것 같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지면, 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자소서 등 자료 비교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컨설팅이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 1월 방학기간에만 하나요?

 

: 2월부터는 매주 수요일, 토요일에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고교생활 길잡이 특강, 수능대비 전략특강, 자소서 작성특강, 대학학과별 정보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익한 정보인 듯 한데, 이 정보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어요? 상담신청도 해야 하니깐요.

 

: 이 상담 프로그램 등을 관악구청 산하의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진행합니다. 주요 포탈사이트에서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관악진로직업만 쳐도 되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교 학부모님이시라면 해당 사이트 매월 1번 이상은 들어가셔서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관악구청 교육지원과(879-5654) 또는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873-8817)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새해부터 구민들의 삶에 밀착한 소식들을 전해주니 좋네요. 오늘 소식 감사합니다. 안병천PD와 지역소식 살펴봤습니다.


안병천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