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673
발행일: 2019/09/19 14:18:05  김우신 기자
우리집 김치 '서울김장문화제'에서 담궈볼까?.. 사전 참가자 모집

서울시는 오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진행하는 <2019 서울김장문화제>의 사전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김장문화제는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여 개최된 이래 ‘김장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의 대표 겨울 축제이다.

올해는 특히 매년 조기 마감되어 인기가 많았던 ‘우리집 김장간’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서울광장에서 300여 가정이 함께 모여 서울 김치의 명품 레시피로 우리집 김치를 가져가는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이번 김장문화제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따뜻한 나눔, 서울이 김장하는 날’을 주제로 진행되며 김치 나눔에 참가하는 ▲일반 봉사자와 시민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할 ▲일반 참가자를 모집한다.

특히 김장문화제의 메인행사인 김장 나눔은 서울광장에서 3천여 명의 시민들이 50t 이상의 배추를 버무리는 행사로, 이날 버무려진 김치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서울광역푸드뱅크를 통해 서울 곳곳 소외된 2만여 가구에 전달된다.

김치를 직접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김장 나눔’ 참가자는 20인 이상 단체나 개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올 겨울 의미 있는 단체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회사나 단체는 물론 개인과 가족, 외국인 등이 참가 할 수 있다.

개인의 경우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서도 자원봉사자모집(착한소풍)과 재료비 모금(같이기부)을 함께 진행하며, 현장에서도 일부 자원봉사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봉사참가자들은 1365 자원봉사 포털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봉사시간 적립이 가능하며 신청은 서울김장문화제 홈페이지(www.seoulkimchifestival.kr)를 통해 9.20(금)부터 가능하다.

축제를 즐기기 위한 일반 참가자 모집은 ▲우리집김장간(실내,실외) ▲명인의김장간 ▲외국인김장간 ▲어린이김치교실 ▲자원활동가 ‘짠지들’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서울김장문화제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전국의 산, 바다, 섬 김치를 주제로 세계김치연구소가 주관하는 전시를 즐길 수 있는‘김치뮤지엄’, 유명 쉐프들이 선보이는 ‘김치 쿠킹쇼’,전국 80여 개 지자체에서 올라온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 상생 마켓’ 등을 올해 김장 트렌드를 살펴보고 모든 재료를 준비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행사 및 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김장문화제 홈페이지(ww.seoulkimchifestival.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김장문화제 사무국(02-337-9894)으로 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