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654
발행일: 2019/09/16 17:04:43  김우신 기자
관악구, 스마트 수거함에 페트병·캔 버리고 포인트 적립하세요

관악구에서 시범운영 중인 인공지능(AI)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함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 수거함은 급증하는 1회용 페트병·캔의 회수율을 높이고, 주민들의 자원 재활용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9월부터 낙성대동 주민센터(낙성대로4가길 5)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국내 스타트 기업이 개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자원순환 기기로 더럽고 귀찮게 여겨지던 재활용 쓰레기가 스마트 수거함을 통해 현금으로 다시 태어나는 쓰레기의 상품화가 실제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빈 페트병이나 캔을 투입구에 넣으면 인공지능 센서가 품목별로 자동으로 선별·압축하고 보관한다. 이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페트병은 5p/, 캔은 7p/개로 2,000p 이상이 되면 수퍼빈 홈페이지(http://superbin.co.kr)에서 회원 가입 후, 계좌 이체를 통해 현금으로 이용(1p=1)할 수 있다.

 

기기에 문제가 생기거나 내부 저장 공간이 가득 찰 경우에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곧바로 관리 업체에 상황이 전달되어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다.

 

구는 높은 주민만족도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에 스마트 수거함 확대설치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