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580
발행일: 2019/08/19 18:02:28  김우신 기자
관악구, 서울시‘우리 동네가게 아트테리어 공모사업’최종 선정

관악구가 서울시우리 동네가게 아트테리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사업은 관내 회화, 전시디자인, 공예 등 예술 분야 전공 청년예술가들의 창작 재능을 활용하여 소상공인에게 간판, 벽화, 브랜드, 로고, 상품패키지 제작까지 가게 디자인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이다.

 

관악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서울시로부터 최대 금액인 17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위해 구비 63백만 원을 추가 편성하여 청년예술가 21(기존 16) 선발 소상공인 가게 70여 개(기존 50여 개) 지원 등 서울시 계획보다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예술가 1명당 소상공인 가게 3~4개를 매칭 해, 가게 특성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예술가 인건비와 사업 재료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골목상권 내 소상공인 가게로 집중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구는 “9월 중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 운영업체 선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가며, 올해 사업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는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