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315
발행일: 2019/06/10 17:45:05  김우신 기자
직장맘&대디 육아휴직 불이익 '직장맘 권리구조대'신고하세요

                

서울시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가 임신.출산.육아를 이유로 불이익한 처우를 받은 직장맘&대디의 권리구제를 위해 직장맘 권리구조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장맘 권리구조대는 서남권센터의 상근 공인노무사 4인과 서남권경력단절 예방지원단 소속 공인노무사 11, 변호사 2인으로 구성된다.

 

직장맘권리구조대는 직장맘&직장대디와 함께 모성보호 위반 사업장을 신고하고, 근로자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구제할 계획이다.

 

6월부터 운영되는직장맘 권리구조대에서는 출산휴가.육아휴직 미부여와 그에 따른 불이익 등 모성보호와 일.가정 양립 위반사항에 대해 고용노동부 진정대리 노동위원회 구제신청 대리 특별근로감독 요청 등을 수행하게 된다.

 

임신.출산.육아를 이유로 불이익한 처우를 겪은 근로자가 직장맘 권리구조대에 신고하면 초기상담을 거친 후 담당 노무사가 배정되어 사안에 따라 고용노동부 진정, 노동위원회 구제신청 등을 진행한다.

 

또한 모성보호 위반(의심)사업장에 대해서는 특별근로감독을 요청한다.

 

한편, 서남권센터는 사업주 및 인사담당자를 위한 일.가정양립지원규정 및 매뉴얼을 통해 관련 제도의 정착을 돕는 동시에 위반사례에 개입함으로써 지속적 으로 직장문화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서남권센터는 직장맘 고충상담과 권리구제 뿐만 아니라, 안내서 및 매뉴얼 발간, 핸드북 제작, 노동법 교육, 직장맘 무비데이, 기획특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제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7.11~14)에 참가해 출산휴가, 육아휴직 상담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전문가, 변호사와 함께 직장맘&대디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