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59
발행일: 2019/05/20 15:48:53  김우신 기자
5월말까지, 종합소득세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5월은종합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함께 신고.납부하는 달이다.

 

2018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2019.5.31.()까지 종합소득세(국세)’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종합소득이란 사업, 근로, 이자, 배당, 연금, 기타소득을 합산한 것이다.

 

신고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서 전자신고를 하거나 주소지 관할 세무서를 방문해서 신고할 수 있고, 세무서를 방문하면 세무서 직원이나 구청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세청으로부터 모두채움신고서를 우편으로 받은 납세자는 세무서 방문 없이 우편, 팩스 또는 ARS(1544-9944)로도 신고 가능하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면 개인지방소득세는 신고한 것으로 간주 된다.

 

모두채움신고서는 소규모 납세자의 간편 신고를 위해 수입금액부터 납부세액까지 미리 작성된 신고서이다.

 

세금납부는 국세인 종합소득세납부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는 서울시 이택스 또는 행정안전부 위택스에서 계좌이체, 카드납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홈택스, 이택스, 위택스에서 세금납부서를 출력해서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 하거나 세금납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인터넷 뱅킹을 통해 납부 할 수도 있다.

   

세금납부와 관련된 안내는 홈택스는 126,이택스는 1566-3900, 위택스는 110번을 이용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