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238
발행일: 2020/01/14 14:41:23  행전사
[행전사-목요일] 성산 장기려 박사의 정신을 잇는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2019년 5월 16일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
 
- 시간 : 11:00 ~ 12:00
 
- 진행: 조수민 김은빈
 
- 대본: 신윤하 이서영 정다원
 
- 편집: 정유진 오소현
 
매주 목요일 11시에 진행되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 지난 5월 16일 방송에서는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을 소개했다.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장기려 박사의 모습을 흠모하는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주축이 되어 1997년 7월에 창단되었다. 국내의 노숙자,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꾸준히 무료진료를 해오다가 1999년부터 그 영역을 넓혀 1년에 2차례 이상 해외 오지의 의료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10년 청소년의료봉사단 창단 이후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자발적인 나눔을 사회에 확산시키며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전반의 사랑과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봉사 캠페인 및 교육 등에도 앞장서고 있다.


1부에선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본 기관의 설립 취지와 비전, 그리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여러 사업들을 살펴봤다.


2부에선 사연을 통해 어릴 때부터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는 학생의 이야기와 곧 의료봉사를 앞둔 대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3부에서는 행전사 식구들이 '내가 고치고 싶은 것'을 주제로 토크를 진행했다.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은 관악 FM 100.3 MHz 에서 방송되고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Tune In Radio'와 '팟빵 '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은 서강대학교 소속 서강방송봉사단이 제작하는 문화교양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취재해 라디오를 통해 알려오고 있다.



행전사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