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181
발행일: 2019/04/27 14:12:58  박현숙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세대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지난 26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0+세대 놀이돌봄 전문가를 양성한다.

 

현재 맞벌이 부부의 출퇴근 시간 사이에 생기는 돌봄 공백을 메워 줄 아동 돌봄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수요는 높다. 그러나 제반 사업 운영을 위한 관련 인력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협약은 아동 놀이돌봄 활동에 관심 있는 50+세대가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관련 분야의 새로운 일, 활동을 모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위해 이뤄졌다.

 

먼저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는 놀이돌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담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 이후 참여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형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한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교육 및 강사 섭외 등을 담당하며 교육 이수자들이 실질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활동처를 발굴해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두 기관은 50+세대를 위한 교육과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활동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놀이돌봄은 육아 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층이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한 활동들이 50+세대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우리 사회의 육아 및 돌봄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