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485
발행일: 2018/10/06 18:37:01  박현숙기자
서울시, 27일부터 ‘2018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 개최

서울시가 1027일부터 31일까지 개포디지털혁신파크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에서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2018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Seoul International Digital Festival, SIDiF)'을 개최한다.

 

올해 슬로건은 우리가 바꾸는 디지털 서울(We Digitalze SEOUL)'로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가 진행된다.

 

청소년 메이커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서울 메이커 2018 글로벌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도시의 혁신과 도전) Tech X City 디지털기술체험 행사를 비롯해 교통, 환경 등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와 유엔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도시문제해결 청년창업대회가 5일간 진행된다.

 

먼저, 27~28일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통해 미래 서울의 모습을 그려보는 청소년 메이커 페스티벌 <서울 메이커 2018>과 마이크로비트 등을 활용한 기초 디지털 교육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 리더스 캠프>가 열린다.

 

29~30일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관 2층 크레아에서 도시 문제해결을 테마로 시민들이 생각하는 도시문제를 청취하고 디지털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고취시키는 디지털 기술체험(Tech X City)가 열린다.

 

1030일에는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디지털 혁신 생태계에 대하여 혁신 주체(공공, 민간, 시민)의 도전과 실패를 주제로 도시혁신의 과정과 현실적인 어려움을 나누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주요 연사로는 피터 허쉬버그 Maker City 공동대표, 코르델 카터 The Aspen institute 전문이사 등이 참석한다.

 

컨퍼런스 당일에는 미국, 말레이시아, 유럽 등 도시혁신 기관이 참여하는 글로벌 디지털 혁신협의체출범식 진행된다. 협의체는 도시혁신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강화하는 구심점이 될 예정이다.

 

31일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는 서울시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글로벌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된다.

 

본선에 진출한 국내.30개 스타트업이 그린 에너지, 도시 모빌리티, 사회안전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시가 스마트시티로써 나아갈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디지털을 주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도시혁신 핵심 동력인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sidif.seoul.kr)에서는 컨퍼런스와 세부 프로그램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념품이 제공된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