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3311
발행일: 2017/10/26 17:46:06  공순하 시민기자
여성가족부,초등학생 대상 성평등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여성가족부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보다 성평등한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초등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11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대중매체가 미치는 영향이 특히 큰 만큼, 어린이들 스스로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분별의식을 키우고 올바른 성평등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텔레비전 속의 여성과 남성, 다시 쓰는 평등 이야기, 만화영화, 드라마, 광고 등 각종 텔레비전 방송프로그램 속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이나 외모지상주의를 조장하는 등의 성차별적 내용을 찾아보고, 직접 성평등한 내용으로 재구성해 작성하면 된다.

 

참여신청은 3~6학년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여성가족부 어린이 홈페이지(http://www.mogef.go.kr/kids/) 어린이 생각함에서 신청하면 된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방송에서 보여지는 잘못된 고정관념과 성 상품화는 특히 자라나는 아동·청소년의 성역할 사회화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린이들을 교육지도하는 가정이나 학교에서도 TV 방송프로그램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으며 정부는 우리 아이들이 성평등한 시각을 키우며 자랄 있도록 교육 강화와 환경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