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2531
발행일: 2017/03/15 20:52:56  김우신 시민기자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으로 새학기 증후군 날려버려!

3월은 입학과 새로운 학기 시작으로 인해 변화와 적응 과정에서 초··고생들의 긴장과 스트레스가 높은 시기로 아이가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며 등교를 거부하거나 두통, 복통 등을 호소하는 일명 새 학기 증후군을 앓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25()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프로그램에 참가할 가족 30쌍을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은 부모와 자녀가 똑같은 심리검사를 함께 받아 서로의 특성을 비교·분석 할 수 있는 NEO 성격검사(45)·MST학습동기유형 검사(45)를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고, 추가 검사를 원할 경우 KIPR 아동·청소년 관계문제 검사, 인성검사(40)등 다양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각각의 기질적 성격 및 스트레스 정도, 심리적 자원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래관계 어려움 정도와 학업성취와 관련 있는 학습동기 유형 등 자녀가 학교생활을 잘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도 파악하여 자녀를 지도하는데 다양한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 서울시 아동복지센터(http://child.seoul.go.kr) 검색을 통해서 신청하면 되고, 프로그램 진행은 25()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김우신 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주간청소년유튜브방송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