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2491
발행일: 2017/03/06 19:00:34  김우신 시민기자
서울시, 청년취준생 위한 '일자리 카페' 59개소 참여공간 모집

청년밀집 지역에서 청년들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서울시 일자리카페가 지난해 41개소에서 올해는 서울전역 100개소까지 확대된다.

 

서울시는 청년취준생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제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카페를 대폭 확대하고 시설공유가 가능한 민간, 대학, 자치구 유휴 공간 등 59개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자리카페에서는 취업상담 진로·직무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멘토링 취업특강 등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취업준비생간 정보공유와 네트워킹을 위해 스터디 룸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채용정보와 취업전략, 온라인 멘토링, 이력서·자소서 가이드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서울시가 이번에 모집하는 일자리카페 총 59개소 중 민간 보유, 대학 내 공간 등 39개소는 12월까지 연중 상시 공모하며 자치구내 공공시설 등 20개소는 320()까지 모집한다.

 

대학가, 대형쇼핑몰, 일반카페 등 민간보유 공간과 대학 및 특성화고 내 공간, 복지센터·도서관 등 공공시설 등 이미 운영하고 있는 시설을 공유해 일자리카페로 조성이 가능한 곳이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선정기준은 청년밀집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청년생활권과 인접해 있으며 1일 평균 청년 이용자수 및 공간 분위기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 후 최종 선정 한다.

 

한편 서울시는 올해 일자리카페 확대와 함께 청년들에 대한 회원제관리를 통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5월부터는 일자리카페 내 비치된 키오스크에서 일자리 정보는 물론 청년주거, 학자금 대출 등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한 알짜정보도 추가로 제공해 일자리카페를 명실상부한 청년지원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심각한 청년 실업을 개선하기 위해 뉴딜일자리참여자 교육, 서울형 강소기업 탐방 및 취업박람회, 무료면접정장대여서비스 취업날개등 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연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일자리카페 참여를 원하는 민간, 대학, 자치구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서울시 일자리정책담당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 일자리정책담당관은 취업난이 장기화됨에 따라 청년들의 취업준비 부담도 가중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일자리카페를 청년들이 누구나 취업준비 부담을 덜고 일자리 진입을 위한 역량과 전문성을 최대한 강화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일자리 카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133-5457)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신 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주간청소년유튜브방송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