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2487
발행일: 2017/02/28 16:57:37  김우신 시민기자
서울시, 시민의 지혜모아 쓰레기문제 해결한다.

쓰레기 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은 시민단체, 기업체, 학계, 전문가, 언론인, 시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제2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위원으로 시민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2년간 활동한다.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는 쓰레기 감량을 위한 정책제언, 현장 활동, 시민실천운동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현장성을 강화해 현장 콘퍼런스, 재활용품 분리배출 합동점검 등을 실시한다.

 

서울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별로 주제를 선정하고 지역주민, 전문가, 관련단체, ·자치구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 현장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회용 컵 다량사용 및 다량배출 사업장에 대해 재활용품 분리배출 합동점검 등 현장 활동 등을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토론회, 캠페인, 배출실태 모니터링 등을 통해 시민참여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는 서울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각계각층의 지혜를 모으는 시민 거버넌스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왔다이번에 발족하는 2기 위원회도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실질적인 쓰레기 감량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우신 시민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주간청소년유튜브방송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