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radiogfm.net/news/17566
발행일: 2021/01/20 13:13:08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 404명 발생' '국정원, 스마트폰 보안수칙 10개'

방송 : 임문일, 현서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1.01.20

- 진행 : 임문일, 현서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구자원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 404명 발생

[코로나19 현황]

 

: 코로나19 소식 먼저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지역발생 373명과 해외유입 31명을 합쳐 총 404명 발생했습니다. 서울 143, 경기 139, 인천 16명으로 수도권에 집중이 되어 있고요. 이외에는 경남이 19명으로 가장 많았고 대전이 1명으로 가장 적었습니다.

 

현서(이하 현) : 천 명이 넘던 신규 확진자 수가 점차 줄어드는 건 너무 다행인데 여전히 적지 않은 수네요. 확진자들의 감염 경로는 공개가 되었나요 ?

 

: 대부분이 아직 조사 중에 있는데요. 감염 경로 조사가 끝난 분들을 보면 역시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주로 감염이 되었습니다. 고시텔, 요양시설, 어린이집, 사우나 등에서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우나 같은 경우는 새해가 밝으면서 깨끗하게 몸을 씻기 위해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다보니 감염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 그럼 관악구 상황은 좀 어떤가요?

 

: 관악구 블로그에 따르면 어제 19일에 총 3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 중 두 명은 타지역 종교시설과 관련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나머지 한 명은 아직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 관악구도 신규 확진자 수가 확실히 줄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그런데 거리두기 2.5단계는 2주 더 연장해서 시행된다고 하던데 뭔가 바뀐 점이 있나요 ?

 

: 우선 카페에서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해졌습니다. 카페에 앉아서 커피를 즐기실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여전히 5인 이상 모임은 금지가 되어 있고요. 취식하지 않을 때는 무조건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마스크 착용을 어길 경우에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다른 곳은 어떻게 됐나요?

 

: 다음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헬스장, 노래방, 학원의 운영 조건이 완화 되었는데요. 헬스장 이용이 가능해지자마자 바로 1년 치 선결제를 한 고객이 있어서 헬스장 업주분이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는 기사가 기억이 나네요.

 

: 앞으로도 쭉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어서 이렇게 헬스장도 카페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스마트폰 보안수칙 10

 

: , 다음 소식은 국정원에서 제안한 스마트폰 보안수칙 관련 내용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안 쓰는 사람이 없다보니 그만큼 해킹이나 피싱 등의 문제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보안에 대한 주의사항 10개 중에서 일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서씨, 부탁드립니다.

 

: , 스마트폰 보안수칙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의 보안 잠금을 꼭 설정해서 이용해주세요. 그리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나 과도한 권한을 요구하는 앱은 설치를 자제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 스마트폰에 절대 주민등록증이나 보안카드와 같은 중요한 정보는 저장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루팅이나 탈옥 등을 통해서 스마트폰 플랫폼의 구조를 임의로 변경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다른 건 다 알겠는데 루팅하고 탈옥은 어떤 내용인가요?

 

: 저희가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게스트 권한이 주어집니다. 말 그대로 게스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순 없죠. 그런데 루팅이나 탈옥을 통해서 자신의 권한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그만큼 성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 스마트폰의 성능을 높일 수 있는데 왜 하지 말라고 하는 건가요?

 

: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제대로 사용할 줄 모르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죠. 이것도 충분한 지식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스마트폰이 손상될 수가 있습니다. 웬만하면 있는 그대로 사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방금 소개해드린 내용을 포함해서 총 10개의 보안수칙이 있는데 꼭 한 번씩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