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9496
발행일: 2014/09/23 11:39:44  황호완
서대문구, 서울여자간호대학교와 함께 구민건강 관리

서대문구가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다음 달 ‘구민생활건강대학’을 열고 ‘응급처지’와 ‘아동심리놀이지도’ 과정을 운영한다.

 

‘응급처치’ 과정은 심폐소생술, 출혈 시 응급처치, 영유아 및 노인 응급처치, 심혈관 및 뇌혈관계 응급처치 등의 내용을 다룬다. 이 과정을 통해 ‘기본인명구조술’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아동심리놀이지도 과정은 아동의 성장발달, 아동 문제행동 평가방법, 부모자녀관계 놀이지도, 미술치료 등의 내용으로 꾸며진다.

 

두 과정 모두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서대문구 홍제3동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제2강의관에서 열린다.

 

‘응급처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아동심리놀이지도’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돼 총 교육시간은 각 40시간이다.

 

무료 과정이며, 성인 구민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과정 36명, 아동심리놀이지도 과정 44명을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평생교육원(2287-1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응급처치’ 과정은 각종 사고와 재난 대처 역량 강화에, ‘아동심리놀이지도’ 과정은 놀이를 통한 유아의 건강한 발달 지원에 목표를 두고 있다.

 

구는 과정 수료자들이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하거나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 본 기사는 관악FM과 가재울라듸오의 업무제휴 협약에 따라 발행되는 서대문지역 뉴스입니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