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1273
발행일: 2023/09/12 16:53:07  윤석훈
스타트업의 새로운 도약! 관악S밸리,「관악 S-yndrome」행사 13~14일 개최

행사 포스터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913일부터 914일까지 창업 생태계 확장과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관악 S-yndrome를 개최한다.

 

관악 S-yndrome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미래를 제시한다라는 주제로 이틀간 삼모아트센터(악구 신원로 35)에서 관악S밸리 창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업기업 대상 ‘S-Tone 포럼 스타트업, 벤처기업들의 데모데이(시연회)관악 S-라이징 데이 AI 기술시연회, 메타버스 생중계 등이다.

 

먼저, 구는 13일에 한민국 스타트업의 미래라는 주제를 가지고 ‘S-Tone 포럼을 진행한다.

 

국내 AI 분야 전문가로 손꼽히는 네이버 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하정우 센터장과 테크프론티어 한상기 대표가 AI, ART, 문화컨텐츠 분야에서 창업기업이 주목해야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알찬 강의를 선보인다.

 

이날 부대 행사로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을 지휘하는 AI 로봇 AI와 함께하는 미술수업 관람 AI 탈모 의료진단 서비스 부스 체험 등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구는 14일에는 관악 S-라이징데이를 진행, 서류심사를 통해 미리 선정된 10개 스타트업 기업이 자신의 기업을 상징하는 단어 4가지를 통해 정체성을 알리는 특별한 IR(기업소개) 경연을 펼치며 현장 관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구는 이번 행사가 관악구에서 성장하는 스타트업들이 많은 투자자들에게 각인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관악 S-yndrome’ 행사가 관내 창업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악S밸리가 대한민국 대표 벤처창업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발전 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는 2018년부터 낙성벤처밸리(낙성대동), 신림창업밸리(서림동·학동), 서울대를 포함한 일대에 대학과 기업, 지역이 상생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관악S밸리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작년 1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