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513
발행일: 2023/03/08 15:16:47  구자원
[관악포커스] 실내마스크 해제 38일..지난 한 달 1만 명대 유지중 ❙ 영상 실력자들 모여라! 'ECO 숏폼 콘테스트' ❙ 자취러들 드루와~ '별빛 멀티 스페이스 : 신림살림'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3.03.08.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구자원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도 구자원 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 첫 소식은 코로나죠?


실내마스크 해제 38일..신규확진자 1만 명대 유지중

▶ 이미지 클릭 : 코로나19 현황 [자료제공 : 네이버]

 

: , 오늘 코로나19 신규확진환자는 12천여 명 발생했고 신규 입원자는 52, 사망자는 12명입니다. 최근 한 달간 신규 확진자는 꾸준히 1만 명대를 유지 중에 있고 최저치는 4천 명대였습니다.

 

: 실내마스크 해제 된 지가 이제 겨우 한 달 좀 넘었는데, 다행히 큰 증가없이 1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이러다 또 언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할지 몰라서 좀 무섭긴 하지만, 다같이 방심하지 말고 밀집된 장소나 밀폐된 곳에선 꼭 마스크 착용하는 거 잊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로 다음 소식으로 넘어갈게요.

 

탄소중립 관악, ‘ECO 숏폼 콘테스트

▶ 이미지 클릭 : 관악구 ECO 숏폼 콘테스트 포스터 [자료제공 : 관악구청]

 

: 다음은 관악구 ‘ECO 숏폼 콘테스트소식입니다.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슬기로운 관악구 탄소중립 생활을 주제로 나의 일상 속 탄소중립 생활 실천 사항이나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수칙등을 영상으로 만들면 되는데요.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등 장르의 제한은 없습니다.

 

: 말로만 듣던 기후위기가 이젠 정말 몸으로 느껴질 정도로 심각해진 것 같아요. 이렇게 공모전을 통해서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이나 생활 속 실천 사항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건가요?

 

: 공모 가능한 대상은 관악구에 거주하는 성인이거나 관악구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학교 재학생만 가능합니다. 여기서 성인은 만 18세 이상을 기준으로 합니다.

 

: 그러니까 관악구민이거나 거주하지는 않아도 구내의 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성인이라면 지원이 가능한 거네요. 그런데 아까 영상 장르의 제한은 없다고 하셨는데, 장르 외에 제작 기준에 대해 따로 명시된 게 있을까요?

 

: , 우선 공모분야가 숏폼 영상 콘텐츠이기 때문에 영상 분량은 ‘10초 이상 60초 이내여야 하고요. 해상도와 영상 용량도 모두 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 형식도 세 가지로 제시가 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부분은 관악구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원래 한 이야기를 길게 하는 것보다 짧은 시간 안에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게 더 어렵거든요. 이런 숏폼 컨텐츠, 아이디어도 좋아야 하고 영상 스킬도 있어야 할 것 같아 꽤 어려워보이는데, 공모 상금이 있겠죠?

 

: , 6개 작품을 선정해서 관악사랑상품권으로 상금을 지급하는데요. 최우수 1100만 원, 우수 2팀 각 50만 원, 장려 3팀 각 30만 원입니다.

 

: 과연 어떤 작품들이 만들어지고 또 수상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지원을 원하시는 분들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또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필요한 서류 다운받아 작성하시고 주의사항 등 꼼꼼하게 살펴보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어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자취러들 드루와, ‘별빛 멀티 스페이스 : 신림살림

▶ 이미지 클릭 : 관악구 자취러들을 위한 신림살림 포스터 [자료제공 : 관악구청]

 

: 다음은 오늘 저녁 7시에 마감되는 별빛 멀티 스페이스 : 신림살림소식인데요. ‘신림살림1인 가구, 즉 자취생이 많은 관악구민을 위해 초보 자취생부터 경력자까지 모두를 위한 살림 전시입니다.

 

: 특히 신림 쪽은 자취하시는 분들 정말 많잖아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 우선 크게 침실, 주방, 욕실로 나눠서 각자의 살림 레벨이 어느 정도인지 체크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레벨에 따라 처방전과 다양한 살림꿀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마치 병원을 다녀온 것처럼 진행이 되네요. 보는 재미도 있고 참여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 , 실제로 약봉투에 처방전이 담겨 나오는데, 예를 들어 욕실 청소를 잘 안하는 사람에겐 욕실 청소 꿀팁과 함께 청소에 도움이 되는 클리너 같은 것이 함께 제공 됩니다. 이외에도 복권을 긁어서 상품을 받을수도 있고, 전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굿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자취하는 분들은 다녀오면 좋을 것 같은데, 오늘 마감이라니 좀 아쉽네요. 어디에서 진행이 되나요?

 

: 신림역 3번 출구 쪽 관악종합시장 110호에서 진행되고 있고요. 오늘 저녁 7시까지 열리니까요. 자취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 많이 찾아가셔서 좋은 꿀팁, 많이 얻어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인 가구가 아니더라도 살림에 대해 내가 부족한 부분을 깨닫고 많은 정보를 얻고 공유할 수 있는 곳이니 산책 겸 나들이 겸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네요. 오늘 관악포커스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