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371
발행일: 2023/01/27 14:42:40  윤석훈
관악구, 5060 재취업 지원 2023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찾아가는 일자리설계사’ 와 ‘유기동물 포획단’ 2월초 참여신청 받아

지난 해 신림역에서 취업상담하는 모습

관악구가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한 ‘2023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에 선정되어 5060세대 재취업 지원에 나선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만 50세 이상 퇴직한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는 지역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업 참여자에게는 사업 참여 경험을 살려 민간일자리로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관악구는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으로 사업비의 50%인 국비 7,400만 원을 확보하고 찾아가는 일자리설계사 유기동물 포획단 2개 사업에 총 6명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일자리설계사는 구직자 취업상담사업장 구인 수요 발굴 등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만50세 이상에서 70세 미만의 직업상담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직업상담 관련 직무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이 지원가능하다.

 

유기동물 포획단은 지역의 주요 들개 출몰지역에 설치한 포획틀을 점검하고동물보호법 위반 등 민원 발생지역을 순찰계도하여 유기동물로 인한 주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으로 자격요건은 만50세 이상에서 65세 미만의 동물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동물 관련 직무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이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인 1월 12일 기준으로 관악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미취업자에 한하며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경우 등에는 휴업상태임를 증명해야 한다접수는 2월 1일부터 8일까지 관악구청 4층 일자리벤처과로 방문 신청하면 되고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3월 2일부터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자세한 채용일정필요서류근로조건 등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뉴스소식 공고 채용공고에서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조기 은퇴 등으로 새로운 직장을 구하는 5060세대에게 좋은 재취업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새로운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