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286
발행일: 2022/12/31 15:45:06  임명국PD
[청소년은 처음이라 시즌3] 2022 관악구 아동청소년 연합 워크숍 / 다문화 가정 그리고 다문화 청소년

[청소년종합상담소-청소년은 처음이라]

 

- 시간 : 매주 수요일 오후5~6시 생방송

- 진행 : 임민경

- 출연 : 박가령 PD, 민철홍 센터장

- 기획&제작 : 관악FM,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난 1207, <청소년 종합 상담소> ‘청소년은 처음이라가 관악FM 100.3MHz, 유튜브 채널 관악FM을 통해 송출됐다.


이미지클릭 ▶ [청소년은처음이라] 방송 화면
 


이날 청소년 관련 다양한 이슈를 전달하는 청소년 이슈What코너에서는 관악구 아동청소년 연합 워크숍 소식과 청소년근로보호센터 소개 및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이미지클릭 ▶ [청소년은처음이라]청소년 이슈왔슈


 관악구,‘아동·청소년 연합 워크숍 개최

 

박가령PD는 지난 1210일 관악구청에서 열린 관악구 아동·청소년 연합 워크숍의 개최 소식을 전했다. 아동·청소년 연합 워크숍은 아동실태조사 결과 공유 및 아동·청소년 참여 기구 간 아동친화도시 관련 의견을 공유 하고, 청소년 활동 공간에 대한 정책 제안 및 토론, 의견 수렴을 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동·청소년 연합 워크숍의 참여대상은 아동권리모니터단,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아동·청소년 참여기구와 소속 청소년, 관내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미지클릭 ▶ [청소년은처음이라]청소년이 알고 싶다


  청소년이알고싶다,’다문화 가정 그리고 청소년'

 

이날 <청소년이 알고 싶다>코너에서는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철홍 센터장이 다문화 가정 그리고 다문화 청소년을 주제로 함께했다.


민청홍 센터장은 작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다문화인구가 40만 명 가까이 됐다고 전하며, 다문화 청소년은 다문화 가족의 구성원인 만9세 부터 24세 까지인 사람을 말하지만 방송에서는 외국에서 살다가 국내로 이주한 청소년까지 포함해서 이야기 한다” 고 설명했다.

 

이어 다문화인구가 늘면서 다문화 청소년도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다문화 청소년들이 문화적인 차이 등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도 많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다문화 청소년의 사례를 읽어주며, 다문화청소년은 기본적인 청소년 발달과업뿐 아니라 다문화적인 배경으로 겪게 되는 경험이 겹쳐져서 복합적인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날 다문화청소년들이 겪는 문제들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다문화 지원 기관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양육 상담도 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이나 부모님들이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 1388, 각 지역의 가족센터, 무지개청소년센터등 다문화 전문 지원센터도 있다.


다문화청소년, 가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시·청취할 수 있다.

 

[청소년종합상담소] ‘청소년은 처음이라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FM 홈페이지(http://www.radiogfm.net), 관악 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 관악 FM, 페이스북 관악 FM 페이지를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임명국PD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BS라디오 with 관악FM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