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189
발행일: 2022/12/12 15:05:48  임민경
관악구, 중·장년 1인 가구 밀키트 지원, AI안부 서비스 등 돌봄 체계 구축
소외되는 중·장년 1인가구 없도록 민관협력 사업추진, 사회관계망 형성

관악구가 사회적 관계 단절 및 고립 등에 노출되어 있는 중·장년 1인가구 돌봄에 나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관악구는 청년 1인가구 비율이 높기도 하지만 중·장년 1인가구도 전체 중 14.2%를 차지할 만큼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중·장년 1인가구를 위한 맞춤형 돌봄사업을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썸네일 클릭]중장년 밀키트 지원대상자의 감사편지와 선물 사진

관악구는 hy(한국야쿠르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 한해 저소득 중·장년 1인가구 170명을 대상으로 밀키트와 발효유를 전달하며 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밀키트 지원 사업은 만족도 평가에서 대상자의 97.4%만족으로 응답하며 성공적 민·관 협력 사례로 평가받아 구는 내년에도 해당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구는 이외에도 ‘IoT스마트플러그지원을 통해 연말까지 고독사 위험 취약계층 1인 가구 185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플러그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스마트플러그는 전력량 변화가 없을 시 위험신호를 감지, 안부를 확인한다


또한 지난 11월부터 ‘AI안부확인 서비스사업을 실시하여 2023년까지 총 819명의 대상자에게 자동전화로 안부와 건강확인을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