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20111
발행일: 2022/11/23 13:53:57  임민경
관악구, 지하철 역사 내 ‘U-도서관’ 대출함 확대 설치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108개, 낙성대역(강감찬역) 72개 대출함 운영

관악구가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과 낙성대역(강감찬역) 내 노후화 된 U-도서관 예약대출기 (이하 ‘U-도서관’)를 신규로 교체하고 대출함 52개를 추가로 설치하여 확대 운영한다.

 

U-도서관은 도서관에 비치된 책을 관악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신청을 하고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무인대출기에서 1인당 최대 2권까지 도서를 받아볼 수 있는 관악구통합도서관 서비스다.

 
[썸네일 클릭] 서울대입구역에 설치된 U-도서관

구는 이번 대출함 확대 설치로 현재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신대방역 봉천역 낙성대역 신림역 5개소와 관악중앙도서관 1개소 총 6개소에 344개의 대출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한해만 약 5만 권의 도서를 대출해 갔다.

 

도서관을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비대면 도서 대여를 원할 때 생활권인 지하철 역사 내에서 U-도서관을 통해 도서를 대여할 수 있다.

 
[썸네일 클릭] U-도서관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

이에 구는 수요가 가장 많은 서울대입구역과 낙성대역에 대출함을 추가하여 각각 서울대입구역에서는 연간 25,968, 낙성대역에서는 19,183권의 도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32개 도서관을 연결한 상호대차 서비스10개 동네서점을 활용한 바로대출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22년 새로 개통한 신림선 경전철 역사 내에도 2개의 U-도서관을 12월 말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