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888
발행일: 2022/09/28 18:30:20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점차 감소세 ❙ 디지털 정보격차 줄인다. 관악형 스마트경로당 시범운영 ❙ 2022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방송 : 김시아, 정들레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2.09.28.

- 진행 : 김시아, 정들레

- 출연 : 임민경PD

 

김시아(이하 김)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오늘은 임민경PD와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임민경(이하 임) : 안녕하세요.

 

정들레(이하 정)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점차 감소세

이미지 클릭 ▶ [코로나19 현황]
 

 

: 먼저 코로나 소식입니다. 오늘 0시 기준 신규확진자는 36천여 명, 사망자는 46명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한 달 동안의 확진자수를 살펴보면 보통 5~6일을 기준으로 최고점과 최저점을 찍었는데요. 다행인 건, 매주 최고점과 최저점의 확진자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 당장은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것 같지만, 전체적으론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거네요. 참 다행스런 일인데, 관악구 상황은 어떤가요?

 

: 관악구는 오늘 384명의 신규확진자가 발생하면서 91일부터 오늘까지 하루 평균 48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9월 초와 비교하면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 올해 3월이었죠. 하루 만에 62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었는데, 많은 분들의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모두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어서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디지털 정보격차 줄인다. 관악형 스마트경로당 시범운영

 

: 관악구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관악형 스마트경로당시범운영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 스마트 경로당은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서비스를 통해 경로당을 편리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사업인데요


구는 초고령 사회가 계속되면서 경로당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비중이 커지자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정말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하잖아요? 그 속도에 발맞춰 따라가기가 저도 쉽지 않은데, 어르신들께선 얼마나 어렵겠습니까.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있나요?

 

: 우선 올해 관내 경로당 10개소에 총 7억 원을 투입해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인데요.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만이 아니라 건강, 교육, 상담, 여가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안면 스캔을 통해 체온, 혈압, 심박수 등을 자동 측정해서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거나 생활건강 진단서 발급, 복약 알림, AI 체형분석 등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도 구축한다고 합니다.

 

: 이런 시스템이 제공되면 꼭 병원에 가지 않아도 가까운 경로당에서 내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겠네요.

 

: 그리고 식당이나 영화관에서 요즘 키오스크 많이 사용하잖아요? 그런데 어르신들께선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부분에 대한 연습도 함께 진행하고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 요가, 맷돌체조, 노래교실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내년부터 실시되는 관악형 스마트경로당 서비스가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으로 넘어갈게요.

 

2022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이미지 클릭 ▶ 2022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
 

 

: , 다음은 관악 청년 예술동아리 거리공연팀 모집소식입니다. 청년들의 자유로운 문화와 예술 공연을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겐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모집인데요. 신청은 어제 27()부터 107()까지 가능합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예술문화에 관련된 분들은 거리든 무대든 정말 관중 앞에 나설 수 있는 순간들이 너무 간절했거든요. 그런데 최근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행사와 축제들이 많이 진행되면서 대중을 만날 기회가 늘어나고 있는데, 또 관악구에서도 이렇게 축제의 장을 마련해줬네요. 신청은 어디로 하면 되나요?

 

: 신청은 필수서류와 5분 내외의 공연영상을 메일로 보내거나 직접 관악구청 6층 청년지원팀에 방문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라 참가 구성원 모두 만 19~39세여야 하고요. 구성원 중 1명이라도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희망하고 있다면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 그럼 팀 구성원 전원이 관악구와 관련이 있진 않아도 괜찮겠네요? 꽤 많은 분들이 참가신청을 할 것 같은데, 총 몇 팀을 선정하나요?

 

: 최종적으로 총 8개팀을 모집합니다. 최종선정된 팀들은 10월부터 11월까지 각 팀마다 총 12회 공연을 하게 되고요. 공연장소는 별빛내린천, 공원, 광장 등 관내 개방 공간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 다시 한 번 말씀드릴게요. 107일까지 모집니까요,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메일이나 관악구청으로 직접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청년정책과(02-879-5921)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