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865
발행일: 2022/09/22 16:14:19  임민경
관악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자조모임과 예방 인지프로그램 및 경로당 순회 검진
9월 30일까지「2022년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개최

관악구는 관악구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매 극복 사업을 추진 하고 있다.

 

구는 먼저 경로당을 순회하며 치매 고위험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하여 치매 선별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또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이후로 다양한 인지 건강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서적 안정을 위한 음악치료’,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작업치료그리고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치료등으로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관계자는 치매 가족들도 돌본다. ‘행복동행’, ‘늘봄’, ‘희망메신저‘, ’가족교실등 자조모임과 가족 교육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 간의 정서를 교류하고 경험을 나누는 등 치매 가족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썸네일 클릭]비대면한마음치매극복걷기행사 포스터
 

매월 치매 공공 후견인들과의 회의를 통해 치매 극복 사례,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과 치매 극복을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치매극복 자원봉사 모임 사랑이음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15치매 극복의 날(921)’을 맞아 2022년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 ‘치매 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를 함께 실천하여 지역사회가 치매 극복에 동참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워크온앱에서 2022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챌린지 참여하기를 통해 함께 걸을 수 있다. 행사 참여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또는 관악구치매안심센터 (02-879-4927,4910)로 문의하면 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뿌리재단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