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77
발행일: 2022/06/27 12:16:32  임민경
관악구, 2022년도 생생문화재 ‘낙성대 별별극장’ 개최
오는 9월 가족단위 참여자 대상 낙성대 별별마당 2회차 행사 개최 예정

관악구가 지난 21일 낙성대공원 일원에서 2022년 생생문화재 사업인 낙성대 별별극장을 성황리에 마쳤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지역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공연, 교육, 답사 등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의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클릭 ▶ [생생문화재] 전문해설가와 함께하는 낙성대 탐방
 

구는 관악구 역사문화자원인 고려 명장 강감찬과 강감찬이 태어났을 때 별이 떨어진 곳이라는 낙성대 이야기를 활용해 낙성대 별별마당 놀면 뭐하니? 낙성대 가자! 낙성대활동가 양성교육 등을 기획했다.

 

놀면 뭐하니? 낙성대 가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헌중학교 1학년 학생 144명이 참여해 자유학기제 수업으로 진행됐다.

 

수업은 고려시대 무술인 택견 공연을 시작으로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낙성대 탐방, 안국사 헌화, 스크래치아트를 활용한 홍보물 만들기, 워크지를 활용한 역사교육 등 현장 중심 교육과 문화유산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채워졌다.

 
이미지 클릭 ▶ [생생문화재] 택견 체험 활동 모습

한편 구는 다양한 계층에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역사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자 오는 9월경 가족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생문화재 낙성대 별별마당’ 2회차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악구 생생문화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 문화관광체육과(02-879-5618) 또는 문화동행(031-205-3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