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72
발행일: 2022/06/24 12:21:14  임민경
관악구, 마을독서동아리 독서역량 강화 교육 실시
오는 7월 5일부터 매주화요일 총 7회 교육, 대면과 비대면 강의 병행

관악구가 독서동아리의 자립성 향상, 지역사회의 독서 가치 확산,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을독서동아리 독서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75일부터 82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현재 활동 중인 124개 마을독서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독서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미지 클릭 ▶ [마을독서] 1. 역량강화교육 포스터
 

교육은 총 7강으로 독서동아리 회원들의 설문을 통해 선호도가 가장 높은 인문학 및 서평쓰기를 주제로 온라인(zoom)과 대면교육으로 구성했다.

 

인문학 강의는 총 3강으로 모순, 죽음, 신비를 주제로 한 고전 문학을 읽고 토론과 사유의 시간을 진행하고, 서평쓰기 강의는 총 4강으로 서평쓰기의 기초 및 비문학 서평쓰기 시간으로 마련한다.

 

강의는 함께 읽고, 토론하고, 글 쓰는 독서동아리, 독서의 궁극, 서평 잘 쓰는 법등 저자이자 문학칼럼니스트 작가로 활동 중인 조현행 강사가 진행을 맡아 수강생들과 소통한다.

 
이미지 클릭 ▶ [마을독서] 2. 2019년 관악구 마을독서동아리 대면 역량강화 교육

온라인(zoom)을 통한 교육은 마을동아리 회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면으로 진행하는 인문학과 서평쓰기 강의는 각 50명과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810시부터 30일까지로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다. '마을독서동아리 독서역량 강화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체육과(02-879-5713)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독서동아리 등록제 운용 독서동아리 이끎이 양성 독서동아리 컨설팅 독서동아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합독서회 및 독서동아리 한마당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