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467
발행일: 2022/06/23 17:04:52  임민경
관악구, ‘은천동 희망마을 골목길 축제’ 성료
2019년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선정 은천동 일대에서 도시재생 골목길 축제 개최

관악구가 지난 18일 개최한 은천동 희망마을 골목길 축제가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이미지 클릭 ▶ [골목길축제] 모기퇴치제 제작 부스

구는 지난 2019년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우리동네살리기에 선정된 은천동 634번지 일대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성화와 축제문화 확산을 위해 은천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및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주관 하에 이번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축제는 해외 문화 체험 꽃 심기 커피 핸드드립 제작 모기퇴치제 제작 등 각 분과·공모사업팀별 다양한 프로그램 부스를 설치해 체험 시 스탬프를 찍어주고 상품을 교환해주는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미지 클릭 ▶ [골목길축제] 커피 핸드드립 제작 부스
 

한편에는 직접 만든 수공예품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운영하며,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축제에는 약 2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방문해 함께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으며, 특히 그간 코로나19로 단절된 이웃 주민들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도시재생 사업 홍보에도 기여했다.

 
이미지 클릭 ▶ [골목길축제] 해외문화 체험 부스

한편 구는 이번 축제를 발판으로 지속적인 축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10월 경 지역주민뿐 아니라 타지역 주민들도 즐길 수 있는 더 큰 규모의 도시재생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