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310
발행일: 2022/05/19 19:46:36  임민경
관악구 보건지소 단계적 운영 재개
5월 16일부터 전염 가능성이 낮은 프로그램부터 점진적 운영 재개

관악구는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해 임시 휴관 중이던 관악구 보건지소(봉천로 279-7) 운영을 전염 가능성이 낮은 사업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516일부터 재활치료실의 대면 서비스를 전면 재개해 맞춤형 1:1 재활치료 프로그램(운동치료, 작업치료 등) 건강증진 재활프로그램(음악치료 프로그램 등) 방문 재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애인 건강관리에 힘쓴다.

 
이미지 클릭 ▶ [보건지소] 1. 음악치료 프로그램(난타) 재개

그동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구 보건지소는 음악치료와 그룹운동 재활 프로그램 등을 비대면으로 전환, 재활 도구를 대여하는 등 가정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특히 비대면 교육을 어려워하는 어르신 가정에는 직접 방문해 교육 지도를 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등 장애인의 재활치료 공백을 최소화했다.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한 음악치료 난타프로그램에 참석한 구○○씨는 그간 기분도 우울했는데, 다시 만나서 수업하니까 활기 넘치고 너무 좋다고 활짝 웃으며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 클릭 ▶ [보건지소] 2. 운동치료 프로그램 재개
 

난곡보건분소의 장애인치과에서도 16일부터 일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과치료를 재개했으며, 오는 25일부터는 보건지소 영양관리사업도 모두 전면 재개한다.

 

먼저 25일 성인 대상 저염 체험 프로그램인 저염실천챌린지를 시작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쌍방향 조리실습 교육으로 저염 레시피와 식재료 이론 교육과 가정 내 저염 요리 실습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영양만점! 이유식교실, 생활터 친화 영양교실, 전통 발효식품 활용 저염 장() 교육, 성인 저염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미각형성교육, 건강식()생활 실천 캠페인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