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9114
발행일: 2022/03/23 19:15:37  임민경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9세 - 24세)은 4월 8일까지 청소년특별지원 신청하세요!
생활, 건강, 학업, 자립, 법률, 상담, 활동지원 등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관악구가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생활지원 월 55만 원 학업지원 월 30만 원 상담지원 월 30만 원 활동지원 월 30만 원 등 8개 분야로 지원하며, 대상자의 가장 긴급하거나 중요한 1개의 항목을 지원한다. , 운영위원회가 인정할 경우 2개 이상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미지 클릭 ▶ [청소년특별지원] 1.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특별지원 대상자 상담 모습

지원대상은 만 9 ~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생활, 건강지원은 중위소득 65% 이하 학업, 자립, 상담, 법률, 활동 등 기타 지원은 중위소득 72% 이하가 대상이며, 기초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일 경우 별도의 소득 조사 없이 지원 대상으로 인정된다.

 

또한 대상자 선정 시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총 2 ~ 3회의 사례관리를 진행, 청소년의 정신적·심리적 치료를 통한 건강한 발달에도 힘쓴다.

 
이미지 클릭 ▶ [청소년특별지원] 2.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특별지원 대상자 상담 모습

특히 구는 일시적 충동으로 문신을 새긴 후 후회하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클린핸즈(문신제거)사업을 청소년특별지원 특수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24세 이하 청소년으로 중위소득 72%이내면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정 시 관내 협약 기관(김재준 피부과, 청담맥의원)에서 문신제거 시술을 10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청소년특별지원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48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구는 오는 426일 대상자를 선정하고, 5월부터 대상자 지원 및 사례관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20225월부터 저소득여성청소년 보건 물품 지원 사업 대상이 만 24세까지 확대된다.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