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870
발행일: 2022/01/18 14:45:53  임민경
관악구, 국공립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으로 에너지 지키자!

관악구가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으로 선정된 구립합실어린이집과 구립원당어린이집 2곳의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은 어린이, 노약자 등이 주로 이용하는 15년 이상된 노후공공건축물(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 등)을 대상으로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및 효율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2020년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9천여만 원을 확보해 관내 어린이집의 단열 저하, 결로 발생 등 열악한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 공공보육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구립합실어린이집 리모델링 전 후

총 공사비 78,500여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번 공사는 지난해 6월 착공해 12월 준공했으며, 고성능 창호와 내·외벽 단열, 고효율 냉난방장치 설치 등 에너지 성능 향상과 실내 공기질 개선 등 정주환경 개선에 초점을 뒀다.

 

사업 결과 구립합실어린이집은 건축물 에너지 요구량 20%, 에너지 소요량 52.5%, 구립원당어린이집은 건축물 에너지 요구량 12.3%, 에너지 소요량 30.4%가 절감되어 에너지 성능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구는 올해도 국비 8,500만 원, 시비 5,100만 원을 확보해 구립금강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현재 설계용역을 진행하고 있는 등 노후공공건축물 에너지 성능 및 효율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