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754
발행일: 2021/12/16 12:14:01  임민경
구민을 위해 구정 감시해온 관악구 옴부즈맨! 총 22건의 안건 처리하며 2021년 활동 마무리

관악구는 구민의 대리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관악구 옴부즈맨이 2021년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관악구 옴부즈맨은 구민의 입장에서 구정 업무를 감시하고, 위법부당한 행정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 구민에게 불편을 주는 고충 민원 처리 등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기구다.

 

지난 2012년부터 도입시행중인 옴부즈맨은 주민과 행정기관 사이에 발생하는 문제를 중립적인 입장에서 신속하게 처리하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행정, 건축, 법률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관악구 옴부즈맨은 올해 월 정례회의, 고충민원현장조사, 감사 및 청렴계약 감시평가 등 총 2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썸네일 클릭][옴부즈맨] 당곡중·고등학교 주변 현장 방문 및 민원 조사 실시
 

특히 지난 4월 보라매동 당곡중·고등학교 일대 빗물받이 부족으로 인한 강우 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현장조사를 실시, 관계부서와 협업하여 빗물받이 증설 및 수로 개선을 통해 주민불편 민원을 해소했다.

 

이밖에도 도로와 공원, 하수 등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정권고 및 의견 표명 처리를 통해 구민들의 고충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처럼 올 한해 다양한 활동을 담아낸 2021년 관악구 옴부즈맨 활동에 관한 운영보고서는 12월 중 제작,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으나 적극적인 고충민원 해결 의지를 가지고 철저한 현장 조사와 공정한 처리를 위해 노력했다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옴부즈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