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8501
발행일: 2021/10/07 15:45:23  임민경
관악구 가을철 자전거 이용증가 대비 '자전거 관리 집중점검'

관악구가 지역 내 자전거 도로 8개 구간 19.7km, 자전거 보관대 58개소 1,190대와 자전거 공기주입기 18개소 18대의 시설물과 위해요인을 일제점검 했다.


이는 가을철 자전거 이용증가에 대비한 자전거 이용시설 집중 순찰로써 주민불편사항과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점검내용은 자전거도로 안전표지, 노면 표시와 노면 포장 상태 자전거 안전시설 차량 진입방지시설 자전거보관대 관리 공기주입기 작동 방치자전거, 쓰레기 무단투기 등 시설관리 전반을 살폈다.

 
[점검] 1. 별빛내린천 자전거도로 모습
 

주요 정비사항은 자전거도로 노면표시의 시인성 강화, 교통안내 표지 명확화, 자전거도로 일부파손 정비, 자전거보관대 추가 설치 등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자전거보관대 등에 무단 방치된 자전거는 소유주 자진이동 안내문을 부착하고, 10일이 지나도록 자전거를 이동하지 않을 시 14일간 처분 공고를 거친 후 수리해 저소득층에 기증할 계획이다.

 
[점검] 2. 별빛내린천 자전거도로 모습

또한, 공공일자리 등을 통해 자전거 보관대 주변에 방치 자전거, 쓰레기무단투기를 집중관리하고 구 홈페이지에 자전거 이용시설 현황을 구축하는 등 다각적으로 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전거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접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지속적인 시설 관리로 자전거 이용자 뿐만 아니라 보행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민경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