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7131
발행일: 2020/09/17 16:51:36  구자원
[관악포커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53명 발생 //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방송 : 여정인, 주리스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0.09.17

- 진행 : 여정인, 주리스

- 출연 : 구자원PD

 

여정인(이하 여)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구자원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주리스(이하 주)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53명 발생

[코로나19 현황]

 

: 먼저 코로나19 소식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금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는 153명 발생했습니다. 서울 63, 경기 54, 충남 10명 순으로 높았고, 이외에도 인천, 경북, 부산 등 전국적으로 신규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 계속 세 자릿수이기는 했는데 그래도 거의 100명 초반으로 감소하더니 갑자기 순식간에 증가했네요 ?

 

: , 게다가 사망자도 하루 만에 5명이 발생했습니다. 2단계로 완화하자마자 이렇게 확진자가 증가해버리니 참 걱정스러운 상황입니다.

 

: 갑자기 확진자가 늘어난 원인은 파악이 됐나요?

 

: 금일 발생한 확진자에 대해서는 아직 파악 중에 있습니다. 다만, 어제 발생했던 서울시 코로나 신규 확진환자에 대한 원인을 통해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제 서울에서 51명의 신규확진자가 발생했는데 이 중 강남구 K보건산업에서 7,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3, 송파구 우리교회 1, 서대문구 지인모임 1, 영등포 지인모임 1명입니다. , 확진자와 접촉하여 감염된 환자가 20명이었습니다.

 

: 신규 확진환자의 원인을 보면 대부분이 모임이나 집단을 통해 감염이 되었네요?

 

: , 맞습니다. 사실 모여서 사람을 만났다고 반드시 코로나에 걸리는 건 아니지만 과연 사람을 만나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개인방역수치가 정확하게 지켜졌는지가 의문입니다.


최근 대구 동충하초 설명회 참석자 27명 중 2시간 내내 한 번도 마스크를 벗지 않은 한 사람을 제외한 모두가 코로나에 감염이 되는 사건이 있었죠. 그만큼 기본이 되는 마스크의 올바른 착용이 설령 단 한 사람만을 만나더라도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 맞아요. 개인방역수칙을 잘 따라주시면 본인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까요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관악구 소식 전해주세요.

 

: , 관악구는 현재 332번째 확진자까지 발생했습니다. 어제 2명의 신규 확진환자가 발생했는데요. 331번째 확진자는 대학동에 거주하고 강남 대우디오빌 확진자 동선을 방문하면서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332번째 확진자는 성현동에 거주하며 감염경로는 아직 조사 중에 있다고 합니다.

 

: 확진자가 단시간에 너무 많이 발생하다보니까 역학조사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는 것 같네요. 최소한 역학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만이라도 모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 , 다음 소식입니다. 관악구에서 지난 11일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 했는데요. 오늘 저녁 6시까지만 접수를 받고 마감합니다. 모집인원은 총 500명이고요. 일반사업 440, 청년사업 60명을 선발합니다. 선발되신 분들은 1012일부터 1212일까지 약 2개월 간 사업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 그러니까 구에서 2개월 간 단기 일자리를 제공하는 거네요. 모집인원이 굉장히 많은데 아까 일반사업과 청년사업으로 나뉜다고 하셨어요. 어떤 차이가 있나요?

 

: 먼저 청년사업의 경우는 만18세 이상부터 만39세 이하의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사업의 경우는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각 사업별 특성상 근무일자나 근무시간이 유동적일 수 있다는 점 참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그럼 방금 말씀하신 나이 제한만 통과하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한가요?

 

: 특별히 다른 신청자격이 있지는 않지만, 관악구 사업인만큼 현재 주민등록등본에 주소지가 관악구로 되어있으셔야 합니다.

 

: 500명을 뽑는다고 하셨는데 혹시 이 인원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 혹시라도 신청자가 선발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실직자, -폐업자, 저소득층과 같은 취약계층에 대해 먼저 선발합니다. 다만, 이런 경우 사전에 취약계층 증빙서류를 제출하셨어야 해당됩니다. 취약계층 증빙서류는 총 8가지가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서류를 지참하시면 되겠습니다.

 

: 오늘 저녁 6시면 마감이라고 하셨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얼른 신청하셔야 할 것 같아요. 신청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 신청은 주소지의 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접수 하시면 됩니다. 먼저, 관악구청 홈페이지 신사동 소식 게시판에서 희망일자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주시고요.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를 작성해서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따로 자격증을 가지고 계시거나 아까 말씀드린 취약계층 증빙서류 해당자이신 분은 꼭 증빙서류도 함께 준비해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 관악구청 홈페이지 신사동 소식 게시판에서 희망일자리 게시글을 꼭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준비 잘 하셔서 오늘 저녁 6시까지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지금까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dio 세나청(매주 화요일 오후5시) 
"세상에 나쁜 청소년은 없다" 코로나 시대, 청소년상담센터가 라디오를 통해 찾아갑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