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934
발행일: 2020/07/22 13:59:13  구자원
[진로입시덕후] 슬기로운 전공생활 _ 법학과 vs 행정학과

공교육과 함께하는 입시진로방송 진로입시덕후 (2020.07.06)

 

- 시간 : 월요일 오후 6~8시 생방송

- 진행 : DJ 앵그리

- 진로멘토 : 오원종, 유해림

 

공교육과 함께하는 쓸데많은 고퀄리티 입시, 진로방송이라는 타이틀을 건 진로입시덕후가 법학과, 행정학과에 대해 파헤쳤다.

 

이 날, 진로입시덕후의 코너 중 하나인 대학전공생이 전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통해 법학과와 행정학과를 소개했다.

 
[진로입시덕후] 슬기로운 전공생활
  

진로멘토 유해림, 오원종은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교육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방송은 관악FM라디오, 페이스북, 카카오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및 청취가 가능하며 DJ 앵그리와 시, 청취자의 실시간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진행된다.

 
[진로입시덕후] 진로멘토 오원종, 유해림
  

Q. 학과에 대한 소개 ?

A. 오원종 멘토 : 국가를 위해서 국민을 위해서 봉사하는 학문을 배운다. 국가를 운영하기 위해서 다양한 학문을 배운다. 예를 들어 법학, 경영학, 경제학 등 다양한 학문을 배우기 때문에 한 가지만 잘하시는 분들은 행정학과 적응이 조금 힘들 수 있다. (이하 생략)

 

유해림 멘토 :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규칙이 법이라고 할 수 있다. 법학과에서는 그런 법과 법학을 배움으로써 나아가 법조계 뿐만 아니라 행정계, 정치계 쪽으로 나가서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걸 목표로 한다. (이하 생략)

 

Q. 사회진출을 위한 학과생들의 노력 ?

A. 오원종 멘토 : 공채 시험 위주로 시간표를 짠다. 학원은 너무 비싸기 때문에 행정학이라든지 경제학 위주로 짜서 돈도 아끼고 최대한 배운다. 로스쿨, 대학원, 연구원을 가시는 분들은 차기 학기 과목을 방학 때 미리 공부한다. (이하 생략)

 

유해림 멘토 : 기본적으로 저희 학과에서 준비하고자 하는 진로들이 법 과목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법학과하면 공부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이라고 볼 수 있다. 졸업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들어야하는 법 과목들이 굉장히 많다. 그러다보니 법과 관련된 과목들을 많이 수강을 한다. 방학 때도 자격증 공부를 많이 하신다. (이하 생략)

 

Q. 나만의 공부법은 ?

A. 유해림 멘토 : 지금도 다이어리를 쓰고 있을 정도로 스터디 플래너를 꼼꼼하게 썼다. 단순히 할 일을 적는 게 아니라 1교시 쉬는 시간에 뭘 해야 할지, 이렇게 세분화 시켜서 적어놨다. 그렇게 하면 지나가는 자투리 시간을 좀 더 많이 잡을 수 있어서 남들보다 조금 더 공부를 할 수 있더라. (이하 생략)

 

오원종 멘토 : 생활 측면에서 말씀드리겠다. 수능, 학종, 면접을 보실 때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를 하셔야한다. 수능이 내일이어도 밤을 새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면 안된다. 수능은 한 번에 지식을 넣어서 뱉는 시험이 아니다. 조금씩 조금씩 쌓아서 마지막에 풀어나가는 거라 아무래도 컨디션이 꺾이면 문제를 못 풀 수도 있고 실력에 비해서 점수가 안 나올 수도 있다. (이하 생략)

 
[진로입시덕후] DJ 앵그리
  

공교육과 함께하는 입시진로방송 진로입시덕후는 매주 월요일 6시 관악FM라디오, 카카오TV,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다시보기는 Youtube 진로입시덕후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진로입시덕후 Youtube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Q0LDTLiNpHraR9IrYfrYEg/videos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