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6885
발행일: 2020/07/08 15:27:35  구자원
[관악포커스] 관악구, 코로나19 132번째 확진자 발생 / 자가격리자 관리, 취약계층 지원 강화 / 음식점 방역수칙 집중 홍보 / 터치프로젝트, 통 큰 기부

방송 : 임문일, 현서의 생방송 가요톡톡

FM 100.3 MHz (12~오후2)

- 방송 : 2020.07.08

- 진행 : 임문일, 현서

- 출연 : 구자원PD

 

임문일(이하 임) : 관악구 소식을 전해드리는 관악 포커스시간입니다. 구자원PD 함께 합니다. 어서오세요.

 

구자원(이하 구) : 안녕하세요.

 

: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주셨나요.

 

관악구, 132번째 확진자 발생

[관악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 관악구에서 132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 확진자는 621일에 왕성교회를 방문하며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625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고요. 77일 어제 양성판정 통보를 받았습니다. 공개된 동선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 다행히 자가격리를 하긴 했지만 21일부터 25일 사이의 동선이 정말 중요해지겠네요.

 

: 하루 빨리 동선이 공개 되서 추가 확산을 막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자가격리자 관리, 취약계층 지원 강화

 

: 관악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격리자 관리와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가족 간 감염,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그리고 정확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깜깜이 환자의 비율이 증가하면서 코로나19 감염우려 확산에 따른 조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서(이하 현) : 자가격리자 관리와 취약계층 지원을 어떤 방법으로 강화하겠다는 건가요?

 

: 먼저 자가격리자 중에서도 집단격리 중인 자가격리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최초 물품을 전달할 시에 주거실태를 파악해서 동거가족으로 인해 격리 환경이 불완전한 경우에는 서울시 또는 관악구 지정 시설에 입소시켜서 철저한 자가격리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 폭염취약계층 여부를 파악해서 선풍기, 쿨매트 등의 냉방용품 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항상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까지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여름 동안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셨으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방역수칙 집중 홍보

 

: 관악구가 7일과 8일 이틀 간 일반, 휴게 음식점 5,976개소에 방역수칙 집중홍보를 실시했습니다. 특히 종업원과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개정된 방역지침 안내문과 출입구 부착용 마스크 착용 안내스티커를 배부 및 부착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그런데 음식점의 경우에는 식사를 할 때는 어쩔 수 없이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대책도 있나요?

 

: 구에서는 꼭 손을 씻고 식사 전, 후에는 마스크를 늘 착용하며 가급적 대화를 자제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음식점의 운영 형태, 규모, 음식제공 형태와 환기가능 여부 등 유형별 핵심수칙 자가 점검표를 배부해서 지정된 업소별 방역관리자가철저하게 자가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결국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는 게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핵심인 것 같습니다.

 

: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거리두기. 꼭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세요.

 

터치프로젝트, 취약계층에 미세먼지 차단 스프레이 기부

 

: 낙성벤처창업센터 입주기업인 터치 프로젝트러버스 보호스프레이즉 미세먼지 차단 스프레이 300개를 기부했습니다. 지난 6,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고 기부된 스프레이는 관악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이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취약계층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요?

 

: ‘러버스 보호스프레이는 옷이나 신발에 붙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동시에 냄새 제거와 공기 청정의 기능이 합쳐져서 노약자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어려운 시기에도 항상 이웃을 위해 힘 써주시는 분들 덕분에 세상이 조금 더 따뜻해지는 것 같네요. 훈훈한 기부에 감사드립니다.


구자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악청소년상담복지센터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