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708
발행일: 2019/09/28 15:54:34  김우신 기자
전통공예, 생활창작 배워보는 '북촌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서울시와 (사)문화다움은 9월 가을학기를 맞아 북촌문화센터에서 전통공예와 생활정착 등을 배울 수 있는 ‘문화강좌’ 및 ‘시민자율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문화강좌’는 전통공예/소리와 현대 공예 등 총 13개 분야의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강좌 프로그램으로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할 수 있다.

강좌는 전통예술분야 7개(가야금, 규방공예, 닥종이인형, 문인화, 서예, 실용민화, 장구) 강좌와 시민들의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기타 예술 분야 6개(꽃차, 목조각, 전통니트, 캘리그라피, 펜드로잉, 한복인형퀼트)강좌 등 총 13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는 기본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수강생 모집은 강좌에 따라 수시 또는 월단위로 접수하며 수강료는 월 5만원(재료비 별도)이다.
                        
 

‘시민자율강좌’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정착, 건강, 한옥문화 분야의 역량있는 시민 강사들이 운영하는 강좌이다.

강좌는 생활장착 및 한옥문화 분야 10개(북촌풍경스케치, 한국 꽃꽂이, 코바늘과 대바늘로 소품만들기, 손바느질, 풀꽃자수, 사군자 그리기, 옛 책갑 만들기, 색연필 일러스터, 문자도 그리기, 자연주의 아로마테라피 펫케어) , 건강 분야 1개(북촌한옥명상) 총 11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강좌는 주 1회로 6개월간 운영되며, 기간 내 수시접수가 가능하고 수강료는 평균 월 3만원(재료비 별도)이다.

‘문화강좌’는 매해 9월 ‘잔치’라는 이름으로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시민자율강좌’는 강사와 수강생 협의에 따라 수시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내 손으로 만든 작품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강좌 및 수강신청 관련 문의는 북촌문화센터(02-741-1033) 또는 서울한옥포털(http://hank.seoul.go.kr)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