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534
발행일: 2019/08/07 18:56:22  김우신 기자
'10년 후 통하는 새로운공부법은?서울도서관, '공부의 미래'저자 강연 개최

서울도서관은 823(), 첨단기술과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따라 공부도 변화해야 한다는 주제로 공부의 미래저자 구본권 작가의 강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자 구본권 작가는 1990년부터 IT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며 디지털 기술의 빛과 그늘을 함께 경험하였다.

 

이를 통해 로봇과 인공지능 등에 의해 인류 역사상 가장 근복적인 변화를 앞둔 현재, 급격한 사회 변화에 대처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고민해 왔다.

 

올해 발간한 저서공부의 미래에서는 전통적 교육과 학습의 대전제가 변화하는데도 여전히 과거의 방식과 잣대로 미래를 바라보며 공부하고 있는 현실을 비판하면서도 더욱 불투명해지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공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저서에서는 인공지능과 로봇이 가져올 급격한 사회 변화에 위기감을 느끼는 수많은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을 직접 만나온 저자가 교육 현장에서 쏟아진 수많은 질문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이번 강연에서도 공부의 미래의 내용을 기반으로 ‘10년 후 통하는 새로운 공부법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교육은 복잡성과 예측불가능성을 두려워하지 않고, 수용하는 태도와 능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공부의 미래작가와의 만남 참여 신청은 821()까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2)으로 연락하면 된다.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