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5313
발행일: 2019/06/10 12:23:58  김민기 인턴기자
[생방송 가요톡톡-금] 초대가수 ‘최수진’, ‘도희’

MC& 최상아의 금요일 가요톡톡 (2019.06.07.)


<눈물의 신오꾸보역(! 이수현)> <수원 화성 아시나요>로 활동 중인 가수 최수진<함께 갑시다> <지리산>으로 활동 중인 가수 도희가 생방송 금요일 가요톡톡 2부 게스트로 출연했다.

 

<함께 갑시다>의 도희, <눈물의 신오꾸보역(아! 이수현)>의 최수진

 

가수 최수진은 어려서부터 장구를 치고 노래를 부르며 소질을 보이다 수원을 배경으로 활발한 가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수진의 곡 <눈물의 신오꾸보역(! 이수현)>2001년에 유학생 이수현이 선로에 떨어진 취객을 구하려다 목숨을 잃은 안타까운 사고를 담은 곡으로 청사에 천년만년 길이 빛날 그 이름 장하다 이수현아라는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에 안타까운 마음을 담았다.

 

당시 일본에서 활동하던 최수진은 자신의 곡 <눈물의 신오꾸보역(! 이수현)>에 대해 신오꾸보역 관계자에게 역에 설치된 위령비 공간 개선을 요구하는 등 상황을 지켜봤기에 더 마음이 쓰이고 지금 불러도 슬프다.”라고 소개했다.

 

최수진의 또 다른 곡 <수원 화성 아시나요>는 민요풍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최수진이 곡을 완성한 작곡가에게 실력을 검증받고 받은 곡이다.

 

최수진은 어려서부터 민요풍의 곡을 불러본 경험이 있어 소화할 수 있었다.”라고 소개하며 노래에 맞춰 덩실거리는 춤사위를 선보였다.

 

최수진은 방송을 마치며 시간이 짧아서 아쉽다. 다음에 다른 곡과 다른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수원 화성 아시나요>에 맞춰 덩실춤을 선보이는 최수진과 도희

 

<살맛나는 세상> <마이산>으로 알려진 가수 도희는 올해 412일에 발매된 7집 앨범 <함께 갑시다>로 가요톡톡을 찾았다.

 

가수 도희는 처음에도희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 가수 중에 도희라는 이름의 가수가 많다는 이유로 본명인 현주로 활동하려다 도희의 인상이 깊어서 다시 도희로 활동 중이다.

 

도희의 7집 신곡 <함께 갑시다>당신과 나 함께했던 수많은 세월 아 영원토록 함께 갑시다.”라는 가사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세월과 변치 않는 사랑을 담아낸 곡이다.

 

도희의 또 다른 곡 <지리산>은 자신의 고향인 남원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곡으로 민요풍의 멜로디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사가 흥을 더한다.

 

도희는 방송에서 <지리산>의 박성근 작사가에 대해 시인이고, 형부다.”라고 소개해 DJ들을 놀라게 했다.

 

도희의 제안으로 가요톡톡을 찾았다는 도희와 최수진은 서로 아끼고 챙겨주는 미담을 전하며 동료 가수로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최수진, 도희 게스트, MC썰&최상아DJ와 함께

 

한편 이날 생방송 금요일 가요톡톡은 DJ최상아가 복귀해 MC썰과 호흡을 맞췄다.

 

생방송 금요일 가요톡톡(2019.06.07.) ‘최수진 & 도희편은 관악FM ,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고 페이스북 관악FM 영상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김민기 인턴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gFM 지역생활정보

 공지사항